[PS4][PS5][PSN] PS Plus 2022년 7월 무료 게임 소식

2022. 7. 1. 08:33 / 서기랑

 2022년 7월 PNS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는데 PS4용 게임은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 맨 오브 메단(THE DARK PICTURES ANTHOLOGY : Man of Medan)이며 PS4와 PS5용 게임은 아케이드게돈(ARCADEGEDDON)과 제로 스트레인(Zero Strain)이다.

 

 다크 픽처스는 평가가 썩 좋은 게임이 아니며 아케이드게돈의 경우 아직 얼리 액세스, 제로 스트레인 역시 인디게임이기 때문에 이번 달 배포 게임에 실망하는 유저들이 꽤 많은 듯하다.

 그나마 다크 픽처스의 경우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의 게임임에도 최대 6명까지 온라인 멀티와 로컬 멀티가 된다는 점 때문에 친구들과 영화 보는 느낌으로는 해볼 만하다는 점 정도가 위안이 되지 않을까 한다.

 (플레이 타임이 짧은 것이 단점이지만 이 경우라면 짧은 게 장점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한다.)

 

PS Plus 2022년 7월 무료 게임

(7월 5일부터 8월 1일까지)

[PS4]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 맨 오브 메단(THE DARK PICTURES ANTHOLOGY : Man of Medan)

[PS4][PS5] 아케이드게돈(ARCADEGEDDON)

[PS4][PS5] 제로 스트레인(Zero Strain)

2022년 7월 PSN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 맨 오브 메단(THE DARK PICTURES ANTHOLOGY : Man of Medan)

 언틸 던 개발사에서 개발한 인터렉티브 무비 장르의 게임으로 시리즈 중에서는 시즌1 제1부이다.

 게임의 장르에 맞추려는 것인지 영화처럼 시즌1과 같은 형태로 나눈 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각 시즌과 부 마다 스토리가 이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모든 시리즈를 플레이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그리고 어치파 이번 배포 게임이 제일 처음 시리즈이다.)

 

 이런 장르의 게임이 그렇듯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 엔딩을 채택하고 있다.

 다만 이 게임은 싱글 모드 외에도 온라인(셰어 스토리)과 로컬(무비 나이트)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모드가 존재하는데 온라인 멀티의 경우 2인 코옵으로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이며 로컬 멀티의 경우 최대 6명 유저가 캐릭터 선택하고 캐릭터를 번갈아 가면서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멀티 역시 나의 선택에 따라 다른 유저의 생사가 좌우되며 엔딩 후 각자의 플레이에 대한 평가가 나타난다.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단점으로는 자잘한 버그와 뻔한(?) 연출, 미흡한 번역, 그리고 짧은 스토리가 있는데 번역만 잘 넘긴다면 나름 할만한 게임이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