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 무한 반복 재생 방법

2022. 6. 27. 20:50 / 서기랑

 파워포인트는 보통 발표를 위해 많이 사용하지만 발표 외에도 문서 내용을 무한으로 반복 재생하여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 슬라이드 쇼 시작 후 사용자의 개입이 없어도 자동으로 슬라이드 쇼가 넘어가고 끝나면 처음부터 반복 재생되도록 설정하면 된다.

 

슬라이드 쇼 무한 반복 재생 하기

1. 슬라이드 시간 설정.

 마우스를 클릭하지 않아도 슬라이드 쇼를 무한으로 반복되게 하고자 한다면 우선 슬라이드에 시간을 지정해야 한다.

 

 시간 지정은 파워포인트 상단의 [전환] 탭으로 이동.

 메뉴에서 [다음 시간 후]를 체크하고 시간을 지정해주면 된다.

 (모든 슬라이드에 동일한 시간을 지정하고자 시간지정 후 한다면 [모두 적용]을 클릭해주면 된다.)

전환 탭 메뉴

2. 슬라이드 쇼 설정.

 슬라이드가 자동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시간을 지정했다면 이제 슬라이드가 종료되지 않고 반복되도록 슬라이드 쇼의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슬라이드 쇼 설정은 상단의 [슬라이드 쇼] 탭 메뉴에서 [슬라이드 쇼 설정]을 클릭.

슬라이드 쇼 메뉴

 쇼 설정 창이 나타나면 [대화형 자동 진행]을 선택하거나 [<Esc> 키를 누를 때까지 계속 실행] 부분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크게 상관없지만 [대화형 자동 진행]을 선택하게 되면 마우스 클릭으로는 슬라이드가 넘어가지 않으며 [<Esc> 키를 누를 때까지 계속 실행]은 마우스를 클릭하는 것으로도 다음 슬라이드로 넘길 수 있으니 상황에 맞춰서 필요한 것은 선택하는 것도 좋다.

쇼 설정 변환

3. 반복 재생 확인.

 설정을 완료했다면 [F5]를 눌러 슬라이드 쇼를 실행해 보자.

 마지막 슬라이드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처음 슬라이드로 이동하여 반복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내용

 파워포인트가 없는 컴퓨터라면 미리 녹화를 통해 동영상 파일로 변환을 하고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슬라이드 쇼를 반복 재생하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