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 자동 재생 전환 설정 방법

2022. 6. 26. 21:20 / 서기랑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보통은 마우스를 클릭하여 다음 슬라이드로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특정 시간을 지정하여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설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전환 탭에서 슬라이드의 시간을 설정해주면 되는데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슬라이드 쇼 자동 재생 설정 하기

 파워포인트의 상단에 전환 탭으로 이동.

 [다음 시간 후] 부분을 체크하고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기를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자.

 (시간은 00:00.00 으로 되어있는데 분:초:밀리초라고 보면 된다.)

 시간을 설정했다면 이제 슬라이드쇼를 진행해 보자.

 해당 슬라이드는 입력한 시간 뒤에 자동 재생되어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내용

- 현재 슬라이드 뿐만아니라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하고자 한다면 [모두 적용]을 클릭하면 된다.

 

- 마우스를 클릭 시 슬라이드가 넘어가는 설정도 같이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슬라이드가 넘어가지 않는다면 마우스도 같이 활용하면 된다.

 

- 동영상이 있는 슬라이드가 있다면 동영상 길이에 맞춰 시간을 설정해 둔다면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동영상이 재생 할 때 약간의 딜레이 등을 생각한다면 동영상 시간보다는 조금 넉넉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 하루 종일 무한 반복되는 파워포인트를 만들어야 한다면 시간 설정과 반복 재생 설정을 이용해도 된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해당 파워포인트를 녹화하여 영상으로 틀어주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도 해보지만 어쨌든 상황에 따라서 충분히 활용 가능한 방법이라고 보면 된다.

 

- 자동 재생 설정 자체는 아주 간단하지만 어쨌든 시간을 설정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설정 후에는 반드시 슬라이드 쇼 보기를 통해 적절한 시간을 넣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생각보다 시간이 길거나 짧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