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스팸 차단 필터 설정하는 방법

2022. 6. 24. 20:26 / 서기랑

 네이버 메일은 기본적으로 스팸으로 의심되는 매일은 스팸메일함으로 이동해 준다.

 하지만 스팸 판단 기준은 조금 애매하기도 하고 또 사용자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스팸 메일을 분류하고자 한다면 차단 필터를 설정을 확인해보고 입맛에 맞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네이버 메일 스팸 차단 필터 설정하기

1. 스팸 설정 화면으로 이동.

 네이버에 로그인 한 뒤 메일 화면으로 이동.

 메일 페이지의 하단에 [환경설정]을 클릭한 뒤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팸 설정]을 클릭하자.

2. 스팸 차단 필터 설정.

 스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스팸 메일로 분류할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 스팸 설정(기본 설정).

 스펨 메일 차단과 관련된 기본적인 설정 화면이라고 보면 된다.

 네이버 메일에서 자체적으로 의심되는 메일을 자동으로 차단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언어에 따라 스팸으로 분류하여 차단하거나 스팸 신고 메일의 삭제 여부, 스팸메일함의 표시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스팸 기본 설정 화면

- 키워드 차단.

 수신된 메일에 특정한 키워드가 포함되어있으면 스펨 메일로 분류하여 차단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다.

 네이버 메일에서 기본적으로 설정 해놓은 키워드가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면 키워드를 직접 등록하여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키워드 차단은 스팸 차단 필터 중에서도 핵심적인 부분이 아닐까 한다.

키워드 차단 화면

- 수신허용/차단.

 메일 주소를 기준으로 스팸으로 의심되더라도 정상 메일로 분류하거나 정상 메일이라도 차단하거나 하는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다.

 사용자 기준으로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는 메일이 수시로 스팸으로 분류된다면 수신 허용 목록에 메일 주소를 추가해주면 되며 반대로 스팸 차단 기준에는 문제가 없지만 사용자 기준으로 스팸이라고 생각되는 주소가 있다면 수신차단 목록에 추가하면 된다.

수신허용/차단 화면

 보통 해당 화면에서 허용/차단 설정을 하기보다는 받은 메일함에서 특정 메일을 스팸메일함으로 이동하면서 차단 설정을 하거나 스팸메일함에서 받은 메일함으로 이동하면서 수신 허용 설정하는 경우가 많으며 더 편하기 때문에 해당 화면에서는 잘못 등록된 허용/차단 메일을 수정할 때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한다.

 

그 외 내용

 조금 귀찮더라도 평소 자주 오는 스팸메일의 형식을 보고 스팸 설정의 기본 설정과 키워드만 잘 설정해두면 스팸메일이 많이 줄어들어 생각보다 쾌적하게 메일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