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 확인 방법

2022. 6. 20. 19:36 / 서기랑

 스마트폰을 통해 휴대폰 소액결제를 하다 보면 어떤 물품이나 서비스를 결제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보통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간혹 이것저것 누르다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자동 결제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뭔가 찝찝하다면 바로바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skt 휴대폰 소액결제내역 확인 방법

1. 전체 내역 확인.

 전체 결제 내역은 TWORLD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TWORLD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의 메뉴에 있는 myt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 후 메뉴가 나타나면 [휴대폰 결제 내역]을 클릭.

 (myt가 보이지 않는다면 웹 브라우저 창을 키우거나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자.)

tworld 홈페이지

 휴대폰 결제 내역 페이지가 나타나면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

 본인 인증을 하면 소액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 내역 조회하기

2. 자세한 내역 확인 하기.

 결제 내역을 확인해 보면 어디에 뭘 결제했는지 내용만 봐서는 알 수 없는 내역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페이레터나 다날 등 결제 내역에 있는 대행업체를 보고 해당 대행업체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을 하면 된다.

휴대폰 소액결제 상세내역

 홈페이지는 보통 [대행 업체명 결제 내역] 정도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서 접속이 가능하며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본인인증 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아래의 스샷은 다날의 결제내역 조회 페이지이며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다날 결제내역 확인 페이지

 

그 외 내용

- 스마트폰의 경우 tworld 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평소에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귀찮게 설치하기보다는 그냥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 kt나 lgt 같은 다른 통신사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 휴대폰 소액 결제는 자신도 모르게 자동 결제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한 번씩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