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저장하지 못한 문서 복구 방법(자동 복구 파일 열기)

2022. 5. 24. 20:11 / 서기랑

 워드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컴퓨터가 종료되는 등의 사고로 워드가 강제 종료되면 보통은 워드를 다시 실행했을 때 복구 문서를 열 수 있도록 메뉴가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문서를 복구하면 된다.

 하지만 간혹 복구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직접 자동 복구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파일을 열어주면 된다.

 

워드 저장하지 못한 문서 복구 하기

1. 자동 복구 폴더 이동.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열기]를 클릭.

 (혹은 키보드 [Ctrl + O]누르자.)

 열기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경로를 복사하여 이동 하자.

%AppData%\Microsoft\Word

워드 복구 파일 위치

2. ads 파일 열기.

 폴더에 이동했다면 파일 이름 옆에 유형을 [모든 파일(*.*)]로 변경하고 .asd로 되어있는 선택한 뒤 파일을 열자.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종료되기 전에 작업하던 내용이 나타날 것이다.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서 열기

3. 파일이 없는 경우.

 1에서 이동한 폴더에 asd 파일이 없는 경우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확인해 보자.

%LocalAppData%\Microsoft\Office\UnsavedFiles

 

그 외 내용

- 1의 폴더에 있는 자동 복구 파일은 워드를 실행 후 종료하면 사라지게 된다.

 하지만 3의 폴더는 종료 후에도 파일이 남아있기 때문에 만약 워드를 실행 후 복구 파일을 열지 않고 종료했다면 3의 폴더로 이동하여 파일을 확인해보자.

 

-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저장하지 못한 파일의 복구가 가능하다.

 

- 자동 복구 파일은 워드 옵션의 저장 부분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설정한 경우에만 생성이 되기 때문에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의 설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해당 방법으로는 복구가 불가능하다.

 (기본 설정이기 때문에 일부러 끄지 않았다면 설정되어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