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표 간격 균등하게 설정하는 방법

2022. 5. 9. 21:46 / 서기랑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작성하면 기본적으로 넓이와 높이의 간격은 균등하게 만들어진다.

 하지만 편집을 하다 보면 표의 간격을 변경하는 경우가 많고 균등하게 설정된 간격이 변하기도 하는데 표의 간격은 레이아웃의 기능을 통해 균등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표 간격 균등하게 설정하기

1. 기본적인 균등 설정.

 간격을 균등하게 하고자 하는 표의 열이나 행 부분을(혹은 전체) 선택하고 상단 메뉴에서 레이아웃을 클릭.

 행의 높이 간격을 동일하게 하고자 한다면 메뉴에서 [행 높이를 같게]를 클릭하면 되며, 열의 너비 간격을 동일하게 하고자 한다면 [열 너비를 같게]를 클릭하면 된다.

표 간격 균등 설정

2. 수치를 입력하여 균등 설정.

 행 높이, 열 너비를 같게를 클릭하면 크기는 유지하면서 각 간격을 균등하게 설정하게 된다.

 때문에 표의 전체적인 크기를 변경하면서 간격을 균등하게 설정하고자 한다면 왼쪽에 있는 입력 칸에 수치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4열로 구성된 표의 너비를 4cm로 균등 설정하게 되면 표의 전체 너비는 16cm가 된다.)

수치를 입력하여 균등 설정

 

그 외 내용

 마우스를 이용하여 표의 전체 크기를 먼저 지정하거나, 레이아웃에서 직접 표의 전체 크기를 입력한 뒤 1의 방법으로 균등하게 설정하거나 표의 전체 크기를 계산하고 2의 방법으로 행의 높이나 수치를 직접 입력하여 균등하게 설정하거나 1과 2의 방법을 이용하면 파워포인트 표의 간격을 균등하게 설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