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2년 5월 무료 게임 소식

2022. 4. 28. 18:52 / 서기랑

 2022년 5월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는데 PS4 게임은 커스 오브 더 데드 갓즈(CURSE OF THE DEAD GODS)이며 PS4와 PS5 공용 게임은 FIFA 22와 트라이브스 오브 미드가르드(Tribes of Midgard)이다.

 지난 4월이 워낙 별로여서 그런지 아니면 5월이 가정의 달이라 괜찮은 게임들을 배포한 것인지(?) 이번 달 배포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확실히 4월과 비교하면 좋은 편인데 FIFA 22의 경우 아직 23도 발매되지 않은 상태에서 배포가 되는 만큼 최신 게임이나 마찬가지이며 커스 오브 더 데드 갓즈나 트라이브스 오브 미드가르드 역시 나름 괜찮은 평을 받는 게임들이다.

 

PS Plus 2022년 5월 무료 게임 소식

(5월 3일 부터 6월 6일 까지)

[PS4] 커스 오브 더 데드 갓즈

[PS4][PS5] FIFA 22

[PS4][PS5] 트라이브스 오브 미드가르드

2022년 5월 PSN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커스 오브 더 데드 갓즈

 저주받은 신전을 탐험하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

 타락이라는 게임만의 특징이 있는데 적에게 공격을 당하거나 특정 장소에 가게 되면 10~20 씩 게이지가 쌓이게 되며 유물 등을 통해 수치를 낮출 수는 있지만 100 단위로 넘어가게 되면 낮추는 것이 불가능하며 이 상태로 스테이지를 넘어가게 되면 저주가 걸리게 된다.

 저주는 기본적으로 주인공에게 디버프를 주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저주가 걸리지 않도록 타락 수치를 잘 관리하는 것이 좋지만 의외로 도움이 되는 저주도 간혹 존재한다.

 보스를 클리어하면 1개의 저주를 선택해 해제할 수 있다.

 이런 장르의 게임이 그렇든 난이도는 제법 있는 편이지만 타격감도 나쁘지 않고 익숙해지면 나름 재미있게 즐길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커스 오브 더 데드 갓즈

[PS4][PS5] FIFA 22

 축구 게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게임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이번 시리즈의 유저평이 조금 미묘하긴 하지만 축구 게임 하면 eFooball 아니면 FIFA인 상황에서 현재 eFooball 2022가 어마어마하게 문제점이 많다 보니 FIFA 22의 무료 배포는 정말 반가운 상황이 아닐까 한다.

FIFA 22

[PS4][PS5] 트라이브스 오브 미드가르드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파밍으로 장비나 건물을 업그레이드하고 몬스터로부터 마을을 지키면서 최종적으로 보스를 잡는 방식의 서바이벌 액션 RPG 게임.

 온라인 코옵을 지원하며 굳이 따지면 솔로 플레이보다는 코옵을 권장한다.

 

 게임은 크게 사가 모드와 생존 모드가 존재한다.

 사가 모드는 미션을 차례로 진행하면서 최종적으로 보스를 잡고 탈출하는 것이 주목적으로 처음 사가 모드를 생성할 때 매칭 한 유저들로만 진행해야 하며 중간에 다른 유저가 접속할 수 없다.

 사가 모드를 플레이해야만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의 수가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초반에는 어쨌든 사가 모드를 플레이해야 하며 일종의 스토리 모드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

 

 생존 모드는 유저가 직접 몹의 강함 등을 설정하여 맵을 생성하고 오래 생존하는 것이 목적인 모드라고 보면 되는데 사가 모드보다는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장비의 업그레이드나 다양한 보스에 도전해볼 수 있다.

 또한 사가 모드와는 다르게 맵을 생성한 후에도 다른 유저들이 접속할 수 있다.

 

 게임 자체는 재미있긴 하지만 코옵 플레이가 더 재미있는 게임이다 보니 모르는 사람과 매칭 해서 게임을 하는 것에 거부감이 있거나 같이 할 친구들이 없다면 금방 질릴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한다.

트라이브스 오브 미드가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