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항상 새 창으로 링크를 실행하는 방법

2022. 4. 20. 22:14 / 서기랑

 엣지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새 탭으로 열리거나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열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링크를 새창으로 열고자 한다면 [Shift] 키를 누르고 링크를 클릭하거나 링크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새창으로 열기를 클릭하는 수밖에 없는데 예전 익스플로러 시절처럼 링크를 매번 새창으로 열고자 한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엣지 항상 새창으로 링크를 여는 방법

1. 확장 프로그램.

 엣지에는 항상 새창으로 열 수 있도록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는 않지만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된다.

 

 확장 프로그램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Chrome에 추가]라고 되어있지만 엣지에서 클릭하면 엣지에 설치가 가능하다.

 크롬 웹 스토어[New Tab, New Window]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현재 실행중인 엣지를 모두 종료하고 다시 실행한 뒤 링크가 새 창으로 열리는지 확인해 보자.

 

2. 레지스트리 수정.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무난한 방법이지만 엣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싫다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해당 방법은 구버전의 엣지에서만 가능한 방법이 아닌가 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 뒤 아래의 경로로 이동.

컴퓨터\HKEY_CLASSES_ROOT\MSEdgeHTM\shell\open\command​

 

 경로에 이동했다면 기본값의 데이터를 변경하자.

 데이터 끝 부분의 [--single-argument %1]을 [--new-window %1]로 변경하자.

 

그 외 내용

- 엣지에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거나 작동되지 않는다면 확장 페이지(edge://extensions/)로 이동한 뒤 왼쪽 하단에 있는 [다른 스토어의 확장을 허용합니다.] 부분을 확인해보고 비활성화되어있다면 클릭하여 활성화 하자.

 

-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은 직접 해봤지만 적용되지 않았다.

 관련 글들을 찾아보면 옛날 글이 많은 것을 보면 구버전의 엣지에서나 사용 가능한 방법이 아닐까 한다.

 아니면 나만 안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확실하게 하고자 한다면 그냥 속 편하게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