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2년 3월 무료 게임 소식

2022. 2. 27. 11:43 / 서기랑

 2022년 3월, 이번 달에 배포되는 PS4 무료 게임은 보이드 테라리움(void tRrLM())과 팀 소닉 레이싱(Team Sonic Racing)이며 PS5 무료 게임은 고스트 러너(Ghostrunner) 그리고 PS4와 PS5 모두 가능한 게임은 고스트 오브 쓰시마 : 레전드(Ghost of Tsushima : Legends)이다.

 배포되는 게임이 크게 나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지난달까지 최근 배포한 게임들과 비교하면 3월은 쉬어가는 달이라는 느낌이 강하지 않을까 한다.

 (그나마 PS5의 경우 고스트 러너 덕에 PSN 값어치는 하지 않았나 한다.)

 

PS Plus 2022년 3월 무료 게임

[PS4] 보이드 테라리움

[PS4] 팀 소닉 레이싱

[PS5] 고스트 러너

[PS4][PS5] 고스트 오브 쓰시마 : 레전드

2022년 3월 PSN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보이드 테라리움

 니혼이치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 게임.

 문명이 멸망하여 오염된 세계에서 주인공 로봇은 던전을 탐험하고 소녀가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독특한 아이디어와 스토리는 좋지만 너무 적은 볼륨이 단점이라고 하는데 PSN 무료 게임임을 생각한다면 오히려 나쁘지 않은 배포 게임이라고 볼 수도 있겠다.

보이드 테라리움

[PS4] 팀 소닉 레이싱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소닉 캐릭터들이 나오는 레이싱 장르의 게임이다.

 조작이 어렵지 않으며 혼자서 레이싱을 하는 모드 외에도 팀 모드가 있기 때문에 접대용 파티 게임으로 나쁘지 않은 게임이 아닐까 한다.

팀 소닉 레이싱

[PS5] 고스트 러너

 스피드 한 느낌의 칼부림 1인칭 액션 게임.

 기본적인 틀은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이며 대시, 슬라이딩, 벽 타기 등의 기술로 이동하면서 적들을 칼로 베어버리면 된다.

 일반 적들은 단칼에 베어버릴 수 있지만 주인공 역시 한 번만 맞아도 죽기 때문에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이다.

고스트 러너

[PS4][PS5] 고스트 오브 쓰시마 : 레전드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멀티플레이 부분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전용 스토리 임무, 생존 모드, 경쟁자 모드 등이 있어 본편만큼은 아니더라도 나름 즐길만한 요소가 있다.

 (어떻게 즐기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플레이 타임은 20~30 시간 정도 된다고 한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레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