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 여러장 올리는 방법(PC)

2017. 9. 16. 20:02 / 서기랑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다 보면 하나의 내용에 여러장의 사진을 올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인스타그램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휴대폰에서는 해당 기능이 생겨 가능해졌지만 PC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특성 때문인지 PC에서 인스타그램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에서는 이 기능을 제대로 지원하는 곳이 거의 없다.


 하지만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PC에서도 사진을 여러장 올리는 방법이 있다.

 이 글에서는 그 방법 중 두 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 인스타그램 사진 여러장 올리는 방법(PC)1 - 스마트포스트

 전에 PC에서 인스타그램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램블러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웹스타를 소개한 적이 있다.

관련 글

 인스타그램 PC버전 하는 방법(그램블러, 웹스타)


 하지만 두 방법에는 사진을 여러장 올릴 수 있는 기능은 없었는데 저 때 소개하지 않았던 스마트 포스트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사진을 여러장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이 부분만 보면 스마트포스트가 그램블러와 웹스타보다 좋은 게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스마트 포스트는 하루에 3회까지만 무료로 업로드가 가능하며 그 이후는 비용이 발생하는 점 때문에 저번에 소개하지 않았었다.


 우선 스마트 포스트 사이트에 접속해 보자.

 스마트 포스트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운데쯤에 '무료 체험해 보세요'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하도록 하자.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데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ID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간단하게 로그인을 한 뒤 진행하도록 하자.

 참고로 스마트 포스트는 크롬만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일단 익스플로러에서 업로드는 가능하긴 했다.

 로그인을 하면 스마트 포스트의 메인화면이 나타난다 아직 인스타그램 계정이 추가돼있지 않기 때문에 우선 왼쪽의 계정 메뉴 밑의 +버튼을 눌러서 추가시켜주자.


 +버튼을 누르면 몇 가지 SNS가 나타나며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을 클릭하여 계정을 추가하자.


 계정 추가가 완료됐다면 이제 사진을 업로드하면 되는데 원하는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여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된다.


 그 뒤에는 각 사진별로 크기나 비율을 선택하고 아래쪽에 위치한 태그를 입력 한 뒤 바로 게시를 누르면 업로드가 완료된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스마트 포스트는 하루에 3회까지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그 이상 이용을 원한다면 비용이 발생한다.

 그래도 사용하기는 간편하고 나쁘지는 않으니 무료로 가끔 사용하는 용도나 필요한 경우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애초에 일반 사용자 중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하루에 3회 이상 업로드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을 거 같지도 않다.)



 ▷ 인스타그램 사진 여러장 올리는 방법(PC)2 - 앱 플레이어 이용(미뮤)

 이 방법은 앱 플레이어라는 가상 머신을 이용하여 인스타그램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용 인스타그램 앱을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이다.

 다만 인스타그램에 여러장의 사진을 올리기 위해 사용하는 것에 비해서는 PC의 사양을 어느 정도 요구하는데 요즘 컴퓨터의 사양은 워낙 좋기 때문에 별 문제 되지는 않겠지만 조금 오래된 컴퓨터라면 상당히 느릴 수 있다는 점과 PC상에서 업로드하는 것이지만 앱 플레이어는 가상 머신인 만큼 별도의 기기처럼 취급이 된다는 점 때문에 PC의 사진을 앱 플레이어에서 지정된 폴더에 옮겨야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으니 참고하자.


 앱 플레이어는 여러 종류가 있다.

 아마 어떤 것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는 없이 인스타그램을 이용 가능한데 이왕이면 평소 사용하던 미뮤를 기준으로 진행해볼까 한다.

 미뮤 앱 플레이어


 미뮤를 설치하면 휴대폰과 비슷해 보이는 메인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Play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을 검색하여 설치하도록 하자.


 설치 후 실행하면 휴대폰의 인스타그램 앱과 똑같기 때문에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사진을 업로드하려고 하면 사진이 보이지 않는데 미뮤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지정된 폴더에 사진을 이동시키고 재시작해야 사진이 나타나면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지정된 폴더를 확인하는 방법은 미뮤의 오른쪽에 있는 기능 중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에 들어갈 수 있는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공유 폴더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원한다면 폴더를 변경할 수 있는데 미뮤를 재시작해야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