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릴스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2022. 2. 9. 21:50 / 서기랑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한 인스타 릴스의 동영상은 자체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때문에 소장을 원한다면 별도의 사이트나 앱을 이용해야 하는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기종(안드로이드, 아이폰)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앱에 따라서 인스타 릴스 외에 텀블러 등 다른 SNS의 동영도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이트를 이용하여 인스타 릴스 동영상 저장 하기

1. 동영상 링크 복사.

 우선 저장을 원하는 릴스 동영상으로 이동한 뒤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링크 복사]를 클릭하여 해당 영상의 링크를 복사하자.

 (꼭 링크 먼저 복사할 필요는 없다.)

릴스 동영상 링크 복사

2. 사이트 이동.

 링크를 복사했다면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

 instadp(Download Instagram Reels)

 

3. 링크 붙여넣기.

 입력 부분에 복사한 영상의 링크를 붙여넣고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한 뒤 [Continue] 버튼이 나타나면 클릭.

릴스 주소 붙여넣기

4. 영상 저장.

 동영상이 나타나면 동영상을 클릭하여 하단에 [Dowonload] 버튼을 클릭.

 새 창으로 다시 동영상이 나타나면 ...으로 메뉴를 열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인스타 릴스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인스타 릴스 다운로드 저장

 

앱을 이용하여 릴스 동영상 저장하기

1. 앱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Timbloader for Tumblr] 검색, 앱을 설치 후 실행 하자.

구글 플레이 스토어

2. 영상 저장.

 앱을 실행했다면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릴스 동영상의 링크를 미리 복사해 뒀다면 상단의 입력 부분에 링크를 붙여넣으면 되며 링크를 복사하지 않았다면 하단에 [OPEN instagram] 아이콘을 터치하고 인스타로 이동하여 동영상으로 이동한 뒤 링크 복사를 터치하면 동영상 저장이 된다.

Timbloader for Tumblr 앱 화면

 

그 외 내용

 본인 인스타의 릴스 영상을 저장하는 경우에는 굳이 위 방법들을 이용하지 않아도 릴스 영상 메뉴에서 [카메라 롤에 저장]을 클릭하고 저장하면 된다.

 (다만 이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의 아이디가 영상에 나타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