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2년 2월 무료 게임 소식

2022. 1. 29. 16:16 / 서기랑

 2022년 2월의 배포되는 무료 게임은 UFC4, 타이니 티나의 드래곤 요새 습격:원더랜드 원 샷 어드벤처,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플래닛 코스터:콘솔 에디션이다.

 12월에 저지 아이즈 1월에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에 이어 이번 달에는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까지 개인적으로는 이번달 배포 게임 역시 지난달이나 지지난달에 이어 대박이 아닌가 생각된다.

 

PS Plus 2022년 2월 무료 게임

(2월 1일부터 2월 28일 까지)

[PS4] UFC4

[PS4] 타이니 티나의 드래곤 요새 습격:원더랜드 원 샷 어드벤처

[PS4]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PS5] 플래닛 코스터:콘솔 에디션

PSN 2월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UFC4

 이름 그대로 종합 격투기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격투 게임 장르이긴 하지만 종합 격투기 게임답게(?) 룰도 어느 정도 알아야 하고 조작도 어려워 단순 격투 게임을 생각한다면 금방 패드를 집어던질 수도 있다.

 종합 격투기 매니아라면 나름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이 아닐까 한다.

UFC4

[PS4] 타이니 티나의 드래곤 요새 습격:원더랜드 원 샷 어드벤처

 보더랜드2의 DLC에 이어지는 이야기로 이번에는 스핀오프 작품이라고 보면 된다.

 장르는 보더랜드 시리즈와 같은 1인칭 슈팅 액션 RPG라고 보면 되는데 타이니 티나가 게임 마스터가 되어 스토리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보니 TRPG를 보더랜드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게임 정도로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

 (보더랜드에 TRPG가 묻었다 정도의 느낌이랄까?)

보더랜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PS4]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바닐라웨어에서 개발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인 드래곤즈 크라운의 PS4 이식작이다.

 이식작이긴 하지만 크게 추가된 부분이 없어 실망하는 유저들도 많지만 이식 전에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유저들에게는 대체적으로 호의적이다.

 게임 자체도 100만 장 이상 판매된 수작이며 개인적으로도 재미있게 플레이했다.

 다만 벨트 스크롤 액션이라는 장르만 생각하고 플레이한다면 재미없다는 유저도 많기 때문에 게임 자체는 호불호가 꽤나 갈리는 게임이 아닐까 한다.

드래곤즈 크라운

[PS5] 플래닛 코스터:콘솔 에디션

 놀이동산을 만들고 경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2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이나 평점 들을 생각해보면 괜찮은 게임이 아닐까 한다.

 개발사가 롤러코스터 타이쿤과 관련이 있다 보니 정식 후속작은 아니지만 정신적 후속작 정도는 되지 않을까 하며 정식 후속작보다 인기도 많다.

플래닛 코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