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스팸 문자 신고하는 방법

2021. 7. 31. 12:29 / 서기랑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스팸문자에 눈살이 찌푸려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요즘에는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주식과 관련된 스팸문자가 많이 늘었는데 스팸문자는 관심도 가지지 말고 그냥 무시하는 게 답이지만 지속적으로 오는 스팸문자가 짜증 난다면 차단을 하고 조금 번거롭더라도 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스팸 문자 신고하기

1. 스마트폰에서 신고.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의 메시지 앱에서 신고하는 것이다.

 신고와 동시에 해당 번호가 스마트폰에 스팸번호로 등록이 되고 차단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고는 스마트폰의 메시지 앱에서 신고할 스팸 문자를 길게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스팸번호로 신고]를 터치하면 된다.

메시지 스팸 신고

2. 스팸 대응센터에서 신고.

 1번의 방법은 간단하긴 하지만 신고로 인한 결과가 어떻게 처리됐는지 알 수 없다.

 때문에 신고 후 어떻게 처리가 됐는지 확인하고자 한다면 KISA의 스팸 대응센터를 통해 스팸 문자를 신고하는 것이 좋다.

 

 신고 방법은 크게 전화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고하는 방법이 있는데 전화로 신고하는 경우 처리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신고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전화 신고

 국번 없이 118 -> 4번 불법 스팸 -> 1번 ARS 스팸신고

 

- 홈페이지 신고

 KISA 스팸 대응센터 사이트 접속하여 스팸 신고 서비스로 이동.

 신고자 본인 정보 입력 후 스팸에 대한 내용을 입력하면 신고가 가능하다.

키사 스팸 대응센터 신고

 

그 외 내용

- 스팸 신고는 생각보다 번거롭고 신고한다고 해도 여전히 다른 번호로 스팸 문자가 오기 때문에 그다지 효과는 없어 보인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스팸을 신고하다 보면 언젠가는 스팸 문자는 줄어드는 날이 올 수도 있으니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서 스팸 신고를 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 스팸 문자는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앱 외에 문자나 전화와 관련된 앱을 사용한다면 어느정도 필터링 해서 걸러주기 때문에 많은 스팸 문자로 고생하고 있다면 해당 앱들을 찾아 사용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