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1년 8월 무료 게임 소식

2021. 7. 29. 20:55 / 서기랑

 이번 달 PSN 무료 배포 게임은 헌터스 아레나, 식물 vs 좀비 : 네이버빌의 대난투, 테니스 월드 투어2 이다.

 PS4에서는 세 게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PS5의 경우 헌터스 아레나만 표시되어있기 때문에 나머지 두 게임도 플레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다.

 

 우선 헌터스 아레나의 경우 수십 명의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으로 레벨업이나 장비 파밍 등의 요소도 있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와 +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합쳐놓은 게임이라는 의견이 많다.

 

 그다음 식물 vs 좀비는 디펜스로 유명한 게임 시리즈로 이번에 배포되는 시리즈 역시 디펜스 게임이라고 보면 되는데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멀티도 가능하며 다양한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나름 할만한 게임이 되지 않을까 한다.

 (어디까지나 나름 정도...)

 

 마지막으로 테니스 월드 투어 2는 이름 그대로 테니스 게임이다.

 스포츠 장르의 게임인 만큼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긴 한데 일반적인 테니스 경기를 하는 모드도 있지만 잘 나가는 스포츠 게임하면 있는 커리어 모드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선수를 만들어서 키우는 나름의 재미도 있다.

 

PS Plus 2021년 8월 무료 게임

(2021년 8월 3일 ~ 9월 6일 까지)

[PS4][PS5] 헌터스 아레나
[PS4] 식물 vs 좀비 : 네이버빌의 대난투
[PS4] 테니스 월드 투어 2

PSN 2012년 8월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PS5] 헌터스 아레나

 수 십 명의 플레이어가 대결을 하고 최후까지 생존하는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이다.

 다만 다른 플레이어와의 PVP만 있는 것은 아니고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나 던전, 보스 등을 사냥해서 레벨업을 하고 파밍을 하는 등 RPG 스러운 부분도 존재하기 때문에 배틀 그라운드 + 리그 오브 레전드(던전을 생각하면 히오스?)를 합쳐놓은 느낌의 게임이라고 보는 유저들도 많다.

 

 어쨌든 최종적으로는 다른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자신 혹은 팀이 살아남아야 하는 것이 주목적이니 만큼 PVP를 싫어하는 유저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이 될 수 있는데 특히 PVP는 컨트롤을 요구하기 때문에 컨트롤이 되지 않는 유저들은 게임의 재미를 느껴도 금방 그만둘 수 있다.

헌터스 아레나 게임 화면

[PS4] 식물 vs 좀비 : 네이버빌의 대난투

 디펜스 장르의 게임이다.

 싱글과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멀티 플레이의 경우 4:4부터 최대 24인까지 플레이 가능한 쟁탈전까지 가능하다.

 게임 자체는 상당히 캐주얼하기 때문에 잠깐 즐기기에는 좋지만 오래 하기에는 금방 질리 수 있으니 싱글에서 게임하는 법을 익힌 뒤 멀티 플레이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식물 vs 좀비 타이틀 화면

[PS4] 테니스 월드 투어 2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테니스 게임이다.

 대부분의 스포츠 게임하면 생각할 수 있는 게임 모드를 가지고 있기에 뭔가 특이하지는 않지만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특히 기본적인 친선경기 외에 커리어 모드가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선수를 키우는 RPG 스러운 재미도 느낄 수 있어 스포츠 게임에 강한 거부감이 있지 않는 플레이해보면 의외의 재미를 느낄수도 있을것이다.

테니스 월드 투어 2 게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