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안보내짐 오류 해결 방법

2021. 7. 27. 19:39 / 서기랑

 카카오톡은 채팅 외에도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파일을 채팅방에 업로드하여 상대방에게 보내줄 수 있다.

 하지만 사진을 보내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카카오톡을 처음 설치 한 뒤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카카오톡의 권한과 관련된 문제라고 보고 권한이 어떻게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사진 안보내짐 오류 해결하기

1. 애플리케이션 설정.

 스마트폰에서 권한과 관련된 설정은 애플리케이션에서 할 수 있다.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앱)을 실행한 뒤 메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터치하도록 하자.

스마트폰 앱 설정

2. 카카오톡 선택.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나타나면 [카카오톡]을 찾아 터치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앱 설정

3. 앱 권한.

 카카오톡의 앱 정보 화면이 나타나면 하면을 조금 내려 [권한] 부분을 터치하도록 하자.

앱 권한 설정

4. 권한 확인과 설정 변경.

 카카오톡의 권한 화면이 나타나면 [저장공간]의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권한이 비활성화 되어있다면 터치하여 활성화하면 된다.

 (저장공간의 권한이 없으면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카카오톡이 건드리지 못한다.)

저장 공간 권한 확인과 변경

 

그 외 내용

- 아이폰의 경우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메뉴가 다르긴 하지만 비슷한 방식으로 카카오톡의 권한을 변경해주면 된다.

 ([설정 - 카카오톡 - 사진] 순이다.)

 

- 권한에 문제가 없다면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다.

 일시적인 문제라고 하면 현재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 등의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거나, 아주 간혹 발생하는 카카오톡 서버의 문제일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이 잘 되는 장소로 이동하거나 잠시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 전송하려는 사진의 용량이 너무 크거나 한번에 전송하는 사진 수가 많은 경우에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테스트로 용량이 작은 사진을 한 장 전송해보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