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제거 mr파일 만드는 방법 모음

2021. 7. 24. 22:45 / 서기랑

 노래 파일에서 목소리가 제거되고 음만 나오는 mr은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된다.

 하지만 mr파일을 구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쉬울 수 있는데 mr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음악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의외로 팟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만들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설치가 싫다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만들 수도 있다.

 

mr파일 만드는 방법

1. 음악 편집프로그램으로 만들기.

 목소리를 제거한다는 것은 결국 파일을 편집하는 일이다.

 때문에 가장 정석정인 방법이라고 한다면 음악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인데 음악 편집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하고 또한 유료인 프로그램도 있다 보니 mr파일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추천되는 음악 편집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 가능한 [골드 웨이브]가 아닐까 한다.

 

 골드 웨이브의 다운로드는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할 수 있다.

 골드 웨이브 홈페이지

 

 mr파일은 골드 웨이브 상단의 메뉴에서 [Effect -> Steroe -> Reduce Vocals]를 실행.

 Form(Hz) 값과 To(Hz) 값을 최대치로 올린 뒤 OK 버튼을 클릭하고 저장하면 만들 수 있다.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골드 웨이브를 이용하여 mr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골드웨이브 mr 만드는 방법

 

2. 팟플레이어로 만들기.

 골드웨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이라고는 하지만 mr파일 하나를 만들기 위해 설치를 하는 것은 귀찮을 수 있다.

 하지만 팟플레이어는 평상시에도 동영상이나 노래 재생 용도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평소 팟플레이어를 사용한다면 팟플레이어를 통해 mr을 만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팟플레이어로 노래 파일을 실행한 뒤 환경 설정을 실행.

 환경설정 창이 나타나면 [소리 -> 언어/싱크/기타]로 이동한 뒤 기타부분에 있는 [목소리 제거] 부분을 체크하고 설정을 저장.

 이후 파일을 저장하면 목소리가 제거된 mr파일을 만들 수 있다.

 

 팟플레이어를 이용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팟플레이어 mr 파일 만들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만들기.

 인터넷 사이트를 둘러보면 pdf파일을 만든다거나 gif파일을 만든다거나 하는 등 여러 종류의 파일을 만드는 사이트가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재밌는건 mr파일을 만드는 사이트 역시 찾을 수 있다는 것인데 이런 사이트의 장점은 별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만 된다면 간단하게 파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반대로 단점도 많은데 사이트 자체를 신뢰할 수 있는가의 여부가 가장 큰 단점이 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도 무료로 사용하게 되면 용량이나 하루 생성, 속도 제한 등 쾌적하게 사용은 힘들다는 단점도 있다.

 

 때문에 이러한 사이트를 이용할때는 악성코드 등의 위협을 감수하면서도 간단하고 쉽게 mr파일을 만들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이트의 종류는 다양한데 LALAL.AI라는 사이트는 쉽게 mr파일을 만들 수 있으며 만들어진 mr파일도 생각보다 깔끔하게 만들어지다 보니 다른 사이트를 찾을 수 없다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mr파일 만드는 사이트

 

그 외 내용

 기존에 노래 파일에 있던 목소리를 제거하는 것은 생각보다 깔끔하게 되지는 않고 자세히 들어보면 목소리가 뒤에 들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어차피 노래를 부르면 미세한 소리는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아도 되지 않을까 하며 정말 완벽한 mr파일이 필요하다면 아무래도 유료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