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방법(PC. 모바일) - 익스플로러

2017. 9. 3. 23:25 / 서기랑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면 브라우저의 검색기록이 남게 된다.

 이는 네이버의 검색기록을 삭제하거나 구글의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것과는 별개로 사용한 브라우저에 의해서 컴퓨터에 검색기록이 저장되기 때문에 공용 컴퓨터라면 다른 사람이 내가 검색한 내용을 알 수 있게 된다.

 따라서 개인정보와 관련 기록이나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내용이 기록으로 남게 되면 기분이 영 찝찝한데 이런 경우 검색기록을 삭제하여 남들이 볼 수 없게 하면 된다.


 ▷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 PC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즐겨찾기 항목과 같이 있는 열어본 페이지에서 삭제하는 방법과 인터넷 옵션에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첫 번째 열어본 페이지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오른쪽 위에 있는 별 모양을 누르게 되면 즐겨찾기와 관련된 창이 나타나게 된다.

 여기에 있는 탭 중 '열어본 페이지' 탭으로 넘어가면 오늘을 포함해서 최근 열어본 페이지의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삭제를 하면 된다.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열어본 페이지

여기서도 삭제가 가능하다.


 그다음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옵션을 통해서 삭제하는 방법이다.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는 방법은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에 있는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도록 하자.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인터넷 옵션

여기서 옵션으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면 새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일반 탭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삭제로 이동

삭제로 들어가자.


 그러면 검색기록 삭제에 대한 목록이 나타나는데 여기서는 단순한 페이지만 삭제하는 것이 아닌 저장된 암호나 다운로드 기록 등 내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했던 모든 것들을 삭제할 수 있다.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쿠키삭제

검색기록 외에 다른 기록들도 삭제가 가능하다.


 ▷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 모바일

 모바일의 경우는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 따라 검색기록 삭제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방식은 대부분 비슷하니 대충 이런 방식으로 삭제가 되는구나 정도로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휴대폰에서 인터넷을 실행하고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보인다 터치하도록 하자.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설정으로 이동 후에는 이번에는 '개인정보 보호'가 보인다 역시나 터치.

여기서 부터는 메뉴가 다를 수 있다.


 그다음에는 '개인 데이터 삭제'를 터치.

개인 데이터 삭제

 이제 여기서 삭제가 가능하다.

 삭제하고 싶은 내용을 체크 후 삭제를 터치하면 검색기록과 그 외에 추가로 선택한 개인 정보들이 삭제된다.

원하는 내용을 체크 후 삭제


 ▷ 관련 글 링크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 방법(PC, 모바일)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PC,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