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계정 알림 끄기 설정 방법

2021. 6. 13. 20:00 / 서기랑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삼성 페이, 삼성 클라우드, 삼성 패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삼성 계정에 로그인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의 사용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도 많은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음에도 쓸데없이 삼성 계정과 관련된 로그인 알림이 종종 나타난다면 다음의 설정을 통해 알림을 꺼버리는 것은 어떨까 한다.

 

삼성 계정 알림 끄기

1. 앱 업데이트 삭제.

 삼성과 관련된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앱의 업데이트를 삭제하는 것이 좋다.

 이는 알림과 추가로 스마트폰의 용량 확보에도 조금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림이 문제가 아니더라도 삼성과 관련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초기화 해두는 것이 좋다.

 

 앱의 초기화는 [설정 -> 어플리케이션]에서 삼성과 관련된 앱들을 찾아서 이동한 뒤 오른쪽 상단에 ...으로 메뉴를 열고 [업데이트 삭제]를 터치하면 된다.

업데이트 제거

 특정 앱 중에는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 앱도 있을 수 있으니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해당 앱의 설정으로 이동하여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자동 업데이트 중지

2. 스마트폰 계정 관리.

 스마트폰 계정 관리에서 삼성 계정 삭제하는 것으로 계정 알림을 오지않게 할 수 있다.

 [설정 -> 클라우드 및 계정]으로 이동하면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한 몇 가지 계정이 보일 텐데 여기서 삼성 계정을 찾아 이동한 뒤 ...으로 메뉴를 열고 [계정 삭제]를 하면 된다.

 

 계정 삭제는 영구적으로 계정을 삭제한다기 보다는 스마트폰에서 계정에 대한 정보를 삭제하는 것이지만 삭제되는 정보도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잘 확인해보고 삭제하는 것이 좋다.

삼성 계정 삭제

3. 스마트폰 알림 설정.

 어찌보면 가장 정석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특정 앱에서 오는 알림을 모두 오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으로 계정과 관련된 알림 외에 다른 알림도 오지 않게 되지만 어차피 사용하지 않는 앱이라면 알림 자체가 오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알림 설정은 [설정 -> 알림]으로 이동한 뒤 삼성 계정과 관련된 알림을 보내는 앱의 알림을 비활성화하면 된다.

 (삼성 페이, 삼성 패스, 삼성 클라우드, 갤럭시 스토어 등을 차단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

스마트폰 앱 알림 중지

 

그 외 내용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면서 삼성과 관련된 서비스들은 잘만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알림이 온다고 무조건 거부감을 보인다기 보다는 유용한 기능이라면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하며 계정과 관련된 알림은 보통 로그인하라는 알림이 대부분이니 그냥 로그인만 정상적으로 잘해두면 알림이 오는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