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로그램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

2021. 5. 3. 20:11 / 서기랑

 윈도우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때는 보통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열고 실행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cmd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자주 하는 프로그램들은 아예 기본 실행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도록 설정을 하여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하는 것이 편할 수 있는데 설정 자체는 상당히 간단하다.

 

윈도우10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설정

1. 바로 가기 속성 실행.

 우선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됐으면 하는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를 만들고 바로 가기의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속성은 바로 가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속성을 클릭하거나 바로 가기를 선택한 상태에서 [ALT + ENTER]을 누르면 된다.

바로가기 속성

2. 고급 실행.

 속성 창이 나타나면 바로 가기 탭의 하단 부분에 있는 [고급]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고급 속성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설정.

 고급 속성 창이 나타나면 바로 보이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이용하지 않아도 그냥 실행하는것으로 것으로 프로그램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관리자 권한 실행 옵션

그 외

 위 방법은 실행 파일에 직접 설정하는 것은 안되며 바로 가기 파일에만 적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관리자 실행을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우선 바로 가기를 만든 뒤에 설정을 적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