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앱에서 현금영수증 확인하는 방법

2021. 4. 3. 19:04 / 서기랑

 요즘에는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서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 일이 많다 보니 영수증을 직접 받고 확인할 일은 많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앱을 통해서 주문한 내역은 언제든지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이와 관련된 영수증 역시 확인이 가능한데 영수증은 확인뿐 아니라 자신의 메일로 전송할 수 있어 필요하다면 영수증을 출력하는 것이 가능하다.

 

배달의 민족 앱에서 현금영수증 확인하는 방법

1. 주문 상세내역 확인.

 배달의 민족 앱을 실행하면 하단 메뉴에 주문내역이 보인다.

 이를 터치하면 지금까지 주문했던 배달 음식들의 내역의 확인이 가능한데 여기서 영수증의 출력을 원하는 내역을 찾아 주문 상세 버튼을 터치하도록 하자.

배달의 민족 앱

2. 현금영수증 보기.

 상세내역을 자세히 보면 조그마한 글씨로 [현금영수증 보기] 혹은 [현금영수증 받기]라는 부분이 보인다.

 영수증의 확인을 위해서는 해당 부분을 터치하면 된다.

주문내역 확인

 참고로 이 부분은 결제 방법에 따라서 다를 수 있는데 휴대폰으로 결제한 경우 따로 영수증 보기 메뉴가 없는 경우가 있으며 카카오 페이의 경우에는 영수증 보기, 카드 결제의 경우에는 영수증 받기로 나타나기도 한다.

 다만 이 부분은 정확하진 않으니 말 그대로 참고하면 좋겠다.

 

3. 영수증 확인.

 현금영수증 보기를 터치하면 바로 영수증의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금 영수증 받기]로 되어있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메일을 통해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다.

현금영수증 확인

그 외

 현금영수증을 확인하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배달의 민족에서 결제한 현금 영수증 내역만 필요하다면 앱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다.

 다만 이는 용도에 따라서 편할 수 있는 것이지 무조건적으로 좋다는 것은 아니니 상황에 따라서 배민 앱에서 영수증을 확인을 할지 카드사 등을 통해서 확인을 할지를 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