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는 모니터 인치 크기 확인 방법

2021. 4. 2. 17:27 / 서기랑

 모니터를 새로 구매할 때 외에는 모니터의 인치를 크게 신경 쓰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이 때문에 나중에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인치가 몇 인치 인지 생각해보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경우 모델명을 알고 있다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모델명을 모른다면 자를 이용해 직접 재보거나 실물과 비교해보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사용하는 모니터 인치 크기 확인 방법

1. 모델명으로 확인.

 가장 정확하게 확인 가능한 방법은 모니터의 모델명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다.

 모델명은 모니터의 뒷부분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며 정말 오래된 모니터가 아닌 이상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쉽고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모니터 모델명 확인

 혹시나 모델명을 검색해도 모니터의 정보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모델명을 보고 어느 정도 유추할 수는 있는데 예를 들어 모델명이 LS24D340라고 되어있다면 S 다음에 있는 24라는 숫자를 보고 24인치 모니터라고 유추할 수 있다.

 

2. 자를 이용하여 직접 확인.

 자나 줄자가 있다면 길이를 재고 직접 모니터의 인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모니터의 인치를 정하는 기준은 대각선 길이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자로 모니터의 대각선 길이를 재고 난 뒤 센티미터를 인치로 변환하면 된다.

모니터 대각선 길이

 센티미터에서 임치로 변환하는 방법은 센치미터 값에 2.54를 나누면 되며 직접 계산하기 귀찮다면 구글에서 센치미터 인치라고 검색하여 변환 값을 확인해보면 된다.

센티미터 인치 변환

3. 모니터 크기 실물 비교 사이트.

 모델명 확인도 불가능하고 모니터의 길이를 잴만한 자도 없다면 모니터에 나타나는 사진과 실물을 비교해서 인치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실물 비교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내 모니터 크기는 무엇입니까?

 

 사이트에 접속하면 만 원짜리 지폐가 보이는데 실물 지폐를 모니터에 대고 인치를 조절하면서 모니터에 나오는 지폐와 실물 지폐의 크기를 맞추면 된다.

 인치를 조절하여 크기가 맞으면 해당 인치가 모니터의 인치라고 보면 된다.

지폐 실물 비교

 지폐가 없다면 [나는 한국 원화의 지폐가 없습니다.] 부분을 클릭하여 [신용 카드나 ATM 카드]를 선택하여 비교해도 된다.

비교 대상 변경

 

그 외

 모니터의 인치가 궁금하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모델명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다.

 아주 오래된 모니터가 아니라면 뒷면에 모델명이 있을 것이니 이를 확인하는 방법을 추천하며 정말 방법이 없는 경우에만 자를 이용하거나 실물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