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보낸 메시지 삭제 방법 모음

2021. 2. 3. 21:21 / 서기랑

 텔레그램(Telegram)은 대화방에서 다른 사용자에게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예전에는 48시간 이내에 보낸 메시지만 삭제가 가능했지만 패치를 통해 이제는 과거에 보냈던 메시지도 모두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잘못 보낸 메시지나 지우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삭제하는 것도 좋은데 삭제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하다.

 

텔레그램 보낸 메시지 삭제 방법 모음

1. 기본적인 메시지 삭제.

 메시지 삭제는 아주 간단하다.

 삭제하고 싶은 메시지를 터치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삭제]를 터치하면 해당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다.

텔레그램 메시지 삭제

 삭제를 할때 상대방에게도 보이지 않게 삭제하기 위해서는 [~님에게서도 삭제] 부분을 체크하고 삭제를 터치해야 하며 이 부분은 다른 삭제 방법도 동일하다.

상대방도 보이지 않게 삭제

2. 여러 메시지 삭제.

 삭제하려는 메시지가 많다면 삭제하려는 메시지를 선택 후 삭제하면 된다.

 메시지 선택은 메시지를 길게 터치하면 체크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며 삭제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모두 선택한 뒤 오른쪽 상단의 쓰레기통 아이콘을 터치하면 삭제가 가능하다.

메시지 선택 삭제

3. 모든 메시지 삭제.

 대화방에 있는 모든 메시지를 삭제하고자 한다면 대화방 오른쪽 상단에 ...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대화 내용 비우기]를 터치하면 된다.

 이 외에도 [대화방 삭제]를 터치하면 대화방을 없애면서 대화방의 메시지를 모두 삭제할 수도 있다.

모든 메시지 삭제

그 외

 메시지의 삭제는 방법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PC용 텔레그램이나 웹 에서 접속한 텔레그램에서도 삭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