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사용 방법

2021. 1. 1. 21:22 / 서기랑

 텔레그램은 다양한 채팅 기능과 안드로이드 봇 기능 등을 가지고 있는 무료 메신저 앱이다.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로이드나 아이폰 등의 모바일 기기나 PS4 같은 게임기 그리고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PC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거나 웹 상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텔레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사용 방법

1. 텔레그렘 홈페이지 접속.

 우선 텔레그램의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참고로 텔레그램은 구글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주소가 telegram.org로 되어있는 사이트가 공식 사이트이다.

 (pe.kr은 개인 도메인으로 공식사이트가 아니다.)

텔레그램 공식 홈페이지

2. 테스크톱 앱.

 텔레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의 메뉴에서 [앱(Apps)]으로 이동한 뒤 데스크톱 앱(Deskop apps)에서 [Telegram for Windows/Mac/Linux]를 클릭 하도록 하자.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3. 텔레그램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제 텔레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Windows용 텔레그램 받기]는 설치 버전의 텔레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윈도우 무설치 버전]은 압축된 형태의 무설치 버전 텔레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외에 리눅스나 macOS를 사용하고 있다면 [모든 플랫폼 보기]를 클릭하고 OS 버전에 맞는 텔레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플랫폼 선택

4. 텔레그램 실행.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파일을 실행하는 것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는 별다르게 특별한 과정은 없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했다면 압축을 풀고 바로 실행하면 된다.

텔레그램 실행

그 외

- 텔레그램을 간단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설치 버전이나 무설치 버전 상관없이 웹 버전의 텔레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웹 버전은 PC버전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아이폰, PS4 등등 웹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앱의 설치 없이 대화방의 주소만 알면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에 텔레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아주 쉽고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텔레그램은 카카오톡 사찰 문제나 테러방지법으로 인한 감청 등으로 이슈가 된 적이 있다.

 하지만 이 부분때문에 텔레그램의 보안이 엄청나게 단단하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데 해당 이슈와 관련된 부분은 텔레그램의 방침과 관련된 부분일 뿐이지 보안과 관련된 부분은 아니다.

 물론 그렇다고 보안이 허술하다는 것은 아니고 그저 일반적인 메신저 앱과 비슷한 수준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