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모바일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2020. 12. 1. 19:02 / 서기랑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에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도움이 되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모바일용 크롬 앱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도 설치하고 사용할 수가 없는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하면서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면 키위 브라우저를 통해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스마트폰 모바일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1. 키위 브라우저 설치.

 키위 브라우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키위 브라우저' 혹은 'kiwi brower'로 검색이 가능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2. 확장프로그램 메뉴 실행.

 키위 브라우저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키위 브라우저를 실행하도록 하자.

 다른 브라우저 앱과 화면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은것을 볼 수 있을 텐데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를 우선 확장 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를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extensions'를 터치하여 확장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키위 브라우저 메뉴

3. 구글 웹 스토어 이동.

 확장 페이지는 확장프로그램의 설치, 삭제, 활성화, 비활성화 등을 관리하는 페이지라고 보면 되는데 여기서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를 위해서는 메뉴를 통해 구글 웹스토어로 이동하면 된다.

 

 왼쪽 상단의 三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메뉴 하단에 있는 'open kiwi web store'를 터치하도록 하자.

 (키위 웹 스토어라고 나와있지만 터치하면 구글 웹스토어로 이동한다.)

확장 프로그램 관리

4. 확장 프로그램 설치.

 구글 웹스토어 화면이 나오면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크롬의 웹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듯이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설치하면 된다.

 (데스크탑 버전 기준으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보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다.)

크롬 웹 스토어

5. 확인.

 설치를 완료하면 확장 페이지에 확장프로그램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모바일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완료

그 외

 모바일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혹은 사용하고자 했는데 굳이 다른 브라우저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 불만인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 상황에서 크롬에 확장프로그램을확장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에 설치할 수 있는 다른 방법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반드시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면 아쉽게도 키위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한다.

 그나마 위안이라고 한다면 키위 브라우저도 크롬과 뿌리가 같은 크로미움 엔진 기반의 브라우저라는 점과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생각보다 쓸만하다는 점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