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전원 옵션 최고의 성능 설정 방법

2020. 11. 12. 21:33 / 서기랑

 윈도우10 프로 워크스테이션 버전에는 최고의 성능이라는 전원 관리 옵션이 있다.

 해당 옵션은 말 그대로 컴퓨터의 성능을 항시 최대로 사용하게 하는 전원 관리 옵션이라고 보면 되는데 다른 윈도우10 버전에서는 해당 옵션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명령어를 통해서 추가를 해줘야 한다.

 

최고의 성능 옵션 설정 방법

1. 관리자 권한 cmd 실행.

 명령어를 실행해야 하니 우선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하자.

 (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필요는 없지만 혹시 모르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이 좋으며 cmd대신 PowerShell을 실행하여 진행해도 무방하다.)

명령프롬프트

2. 명령어 입력.

 cmd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최고의 성능을 활성화 하도록 하자.

- 명령어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명령어 입력

3. 전원 옵션 실행.

 옵션을 활성화했다면 이제 사용을 위해 전원 옵션을 실행해야 한다.

 시작의 검색에서 '전원 관리'를 검색하여 '전원관리 옵션 선택'을 클릭하도록 하자.

전원 옵션 실행

4. 최고의 성능 설정.

 전원 옵션 창이 나타나면 '추가 전원 관리 옵션'을 클릭한 뒤 '최고의 성능'을 선택하면 된다.

최고의 성능

그 외

 최고의 성능은 현재 컴퓨터의 성능을 항상 최대 상태로 사용하는 옵션으로 오버클럭처럼 기본적인 컴퓨터의 성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또한 최고의 성능이나 고성능이 큰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고 설정 변경을 통해서 최고의 성능과 같은 설정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참고로 최고의 성능이 활성화되지 않거나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면 기존에 있는 고성능 옵션이나 새로운 전원 옵션을 고성능으로 추가하여 하드 디스크 끄기와 관련된 설정만 사용 안 함 정도로 변경하면 최고의 성능과 같은 상태로 설정이 가능하니 굳이 활성화하지 않고 설정만 변경해서 사용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