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 메뉴 초기화 방법

2020. 7. 28. 23:54 / 서기랑

 윈도우의 시작 메뉴가 정상적이지 않고 문제가 있거나 라이브 타일을 변경하다 초기에 설정된 타일들을 지웠다면 시작 메뉴를 초기화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

 시작 메뉴의 초기화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특정 키 값을 삭제하는 것으로 할 수 있는데 방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다른 키를 잘못 삭제하게 되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히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

 (혹시 모르니 레지스트리는 편집하기 전에 백업해두는 것이 좋은데 백업 방법은 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윈도우10 시작 메뉴 초기화 방법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도록 하자.

 (시작의 검색에서 입력해도 된다.)

윈도우 실행 창

2. 경로 이동.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도록 하자.

 (경로를 보고 직접 이동해도 되고 복사하여 붙여 넣어도 된다.)

- 경로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CloudStore\Store\Cache

레지스트리 경로

3. 키 삭제.

 해당 경로에 이동했다면 그 하위에 있는 DefaultAccout 키를 삭제하도록 하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열고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키 값 삭제

4. 윈도우 재부팅.

 레지스트리의 삭제를 완료했다면 윈도우를 재부팅하거나 탐색기 익스플로러를 재시작하도록 하자.

 그 후 시작 메뉴를 열면 초기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위에서 언급했지만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것은 간단하더라도 혹여나 실수로 다른 키를 건드릴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작업전에 백업을 하는 것이 좋은데 레지스트리의 백업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TIP] 레지스트리 백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