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라이브 타일 끄기 설정 방법

2020. 7. 27. 23:49 / 서기랑

 윈도우의 시작 메뉴에 있는 라이브 타일은 날씨, 뉴스, 자주 사용하는 앱 등을 등록해 두고 바로 보거나 실행할 수 있어 생각보다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라이브 타일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시작 메뉴를 열었을때 화면을 차지하기만 하는 라이브 타일은 보기 싫을 수도 있는데 라이브 타일을 끄려고 관련된 설정을 찾아봐도 설정을 찾지 못하여 라이브 타일을 끄지 못하는 사람도 꽤 많지 않을까 한다.

 

윈도우10 라이브 타일 끄기 설정 방법

1. 등록된 타일 제거.

 라이브타일을 끄기 위해서는 우선 라이브 타일에 등록된 날씨, 뉴스 등의 타일들을 제거해야 한다.

 타일에 마우스 오늘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시작화면에서 제거'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등록된 타일을 모두 제거하도록 하자.

타일 제거

2. 시작 메뉴 줄이기.

 라이브타일을 빈 공간으로 만들었다면 시장 메뉴 창을 일반적인 윈도우 창 줄이듯이 마우스 포인터를 오른쪽 끝부분에 위치시키고 시작 메뉴를 줄이도록 하자.

 (포인터 모양이 양쪽 화살표(↔)가 되면 클릭하여 왼쪽으로 살짝 드래그 하면 된다.)

시작 메뉴 드래그

 라이브 타일이 꺼지면서 시작 메뉴만 보이게 될 것이다.

윈도우10 라이브 타일 끄기

그 외.

 위 방법으로 간단하게 라이브타일을 보이지 않게 끌 수 있다.

 하지만 라이브타일을 끄는 것뿐 아니라 예전 윈도우의 시작 메뉴를 사용하고 싶은 것이라면 클래식 쉘 같은 앱을 이용하여 메뉴 자체를 윈도우 98이나 7로 변경하여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데 클래식 쉘의 설치나 사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로 변경(클래식 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