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pc버전 앱 다운로드 방법

2020. 7. 26. 23:37 / 서기랑

 넷플릭스를 컴퓨터에서 시청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에 접속하여 보면 된다.

 하지만 넷플릭스를 웹에서 시청을 하게 되면 최대 720p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에 화질이 낮은데다가 pip모드 등의 적용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원활한 시청을 위해서라도 pc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더 좋은데 넷플릭스의 pc버전 설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쉽게 할 수 있다.

(윈도우7 이하는 스토어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pc버전의 설치는 불가능하다.)

 

넷플릭스 pc버전 앱 다운로드 방법

1.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실행.

 우선 시작 메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찾아서 실행하도록 하자.

 별다른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시작 메뉴의 라이브 타일에 있으며 라이브 타일에 없다면 메뉴에서 직접 찾아보거나 microsoft store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검색

2. netflix 검색.

 스토어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netflix를 검색한 뒤 넷플릭스 관련 앱이 나타나면 클릭하도록 하자.

넷플릭스 검색

3. 넷플릭스 설치.

 앱과 관련된 화면이 나타나면 '무료'(혹은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와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넷플릭스 PC버전 앱

그 외.

 넷플릭스의 pc버전은 웹과는 다르게 FHD나 컴퓨터의 사양만 된다면 4K까지의 화질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작은 화면으로 보는 기능(PIP)이나 스마트폰의 앱처럼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기능 등 웹에서 바로 시청하는 것보다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컴퓨터로 봐야 한다면 PC버전을 설치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한다.

 

관련 글

 

 

 

윈도우 스토어 다운로드 안됨 오류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