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개수 설정 방법

2020. 7. 20. 23:42 / 서기랑

 구글에서 자료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하면 보통은 페이지당 10개 정도의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첫 페이지에 원하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2번 3번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되지만 검색 결과가 너무 많아 페이지를 넘기는 것이 힘들거나 귀찮다면 페이지에 나타나는 검색 결과의 개수를 늘리는 것도 좋은데 이를 위한 설정은 상당히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개수 설정 방법

1. 검색 설정.

 구글 홈페이지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메뉴를 열고 '검색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검색 페이지에서는 검색 창 오른쪽 아래에 '설정'이 있으며 '검색 환경설정으로 이동하며 된다.)

구글 검색 설정

2. 검색결과 개수 설정.

 검색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면 스크롤을 이동할 필요도 없이'페이지당 검색 결과 개수'가 바로 보일 것이다.

 해당 수치를 변경함으로서 페이지의 검색 결과 개수를 설정할 수 있다.

 (다만 숫자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는 없고 10, 20, 30, 40, 50, 100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페이지 개수 설정

3. 설정 저장.

 설정을 변경했다고 자동으로 저장되지는 않는다.

 개수의 설정을 변경했다면 검색 설정 페이지의 가장 아래 부분에 있는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도록 하자.

설정 저장

그 외.

 구글의 검색 설정에서는 검색 시 부적절하거나 음란 이미지를 필터링해주는 세이프서치의 사용 여부나 지역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 시 자신에게 필요한 설정이 있을 수 있으니 어떠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지 한번 둘러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