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전체 화면 작업표시줄 문제 해결 방법

2020. 6. 22. 23:17 / 서기랑

 유튜브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해두면 작업표시줄은 안 보이는 것이 정상이다.

 하지만 간혹 전체 화면으로 전환을 했음에도 작업표시줄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문제는 보통 일시적인 것으로 재부팅을 하면 해결이 되지만 재부팅이 귀찮거나 다른 작업이 진행 중으로 할 수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유튜브 외에 전체 화면으로 작업하는 다른 프로그램들도 이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할 수 있다.)


유튜브 전체 화면 작업표시줄 문제 해결 방법

1. 작업 관리자 실행.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메뉴가 나타나면 작업 관리자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키보드의 [Ctrl + Shift + Esc]를 눌러도 실행이 가능하다.)

작업 관리자 실행 방법

2. Windows 탐색기 다시 시작.

 작업 관리자 창이 나타나면 프로세스에서 'Windows 탐색기'를 찾아 선택한 뒤 오른쪽 하단의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작업 관리자가 간소화되어있다면 먼저 왼쪽 하단의 자세히를 클릭하면 된다.)

windows 탐색기 재실행


3. 유튜브 확인.

 작업표시줄이 깜박이면서 windows 탐색기가 다시 실행되면 유튜브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두고 확인해보도록 하자.


그 외.

 위와 같은 문제는 외부 프로그램의 충돌로 인한 문제라고 볼 수 있는데 일시적인 문제라면 위 방법이나 재부팅을 하여 해결하면 되지만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문제를 일으킬만한 프로그램은 없는지 찾아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윈도우의 문제라고 판단되면 시스템 복구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