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 믹스 설치 방법

2020. 4. 4. 21:07 / 서기랑

 동영상이나 음악 게임 등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하기 위해서는 스테레오 믹스를 설정하고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사운드와 관련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직접 설치한 후에 설정을 해야 할 수도 있는데 대부분은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면 스테레오 믹스를 설치할 수 있다.

 (스테레오 믹스가 설치되어있는지 모르겠다면 '제어판 -> 소리'의 녹음 탭에서 확인해보면 된다.)


스테레오 믹스 설치 방법.

1. 리얼텍 드라이버 다운로드.

 우선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리얼텍 홈페이지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한 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버전의 드라이버를 클릭하도록 하자.

 (왼쪽의 다운로드 모양의 그림을 클릭하면 된다.)

 다운로드 페이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2. 이메일 주소 입력.

 리얼텍 드라이버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이메일을 통해 다운로드 링크를 받아야 한다.

 페이지가 나타나면 약관에 동의하고 수신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도록 하자.

이메일 다운로드


3. 이메일 확인 및 다운로드.

 이메일을 확인해 보면 Down link라는 메일이 와있을 것이다.

 해당 메일의 내용을 학인 해보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보이며 이를 클릭하면 스팸 방지를 위한 문자 입력화면(captcha)이 나타나며 해당 문자를 입력하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간혹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스팸 방지 문자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런 경우에는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아도 문자만 입력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운로드 속도는 상당히 느린 편이니 여유 있게 기다리자.)

캡차 스팸 방지


4. 드라이버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드라이버의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설치에는 별다른 과정은 없지만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하니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라면 미리 종료하는 것이 좋다.


그 외.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했다고 끝은 아니고 설정을 해야 하는데 설정은 '제어판 -> 소리'를 실행한 뒤 녹음 탭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