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설문지 로그인 없이 응답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2020. 3. 31. 21:55 / 서기랑

 구글 설문지는 구글 드라이브에 포함된 설문조사용 기능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설문지를 만들어 메일로 배포하고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설문지를 만드는 시간도 줄일 수 있고 설문지에 대한 통계 결과도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설문지를 만들 때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만 설문을 할 수 있는데 구글 아이디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로그인이 귀찮거나 혹여 아이디가 없는 사람들이라면 설문을 하지 않는 일도 많을 것이다.


구글 설문지 로그인 없이 응답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1. 설문지 선택.

 우선 구글 설문지 사이트에 접속한 뒤 새 양식을 만들거나 로그인 관련 설정을 하고 싶은 설문지를 선택하도록 하자.

구글 설문지 메인 화면


2. 설정 실행.

 설문지가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환경설정이 아닌 설정이다.)

설문지 설정


3. 로그인 필요 설정.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로그인 필요 부분에 있는 '응답 횟수 1회로 제한'을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하고 오른쪽 하단에 저장을 클릭하도록 하자.

응답 횟수 체크 해제


4. 확인.

 설정을 완료했다면 설문지를 확인해보도록 하자.

 변경한 설정은 다시 보내지 않아도 이미 보낸 설문지에 적용이 되니 이를 확인하면 된다.


그 외.

 기본적으로 위 설정을 하게 되면 구글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설문지 응답이 가능해지지만 로그인이 없어진 만큼 중복 설문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필수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설정을 했음에도 여전히 로그인을 요구한다면 설문 내용 중 파일 업로드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제외해야지만 로그인 없이 응답이 가능해진다.

 (파일 업로드가 있으면 구글 드라이브 때문에 로그인을 요구하게 된다.)

파일 업로드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