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소리 안나는 문제 해결 방법

2020. 3. 29. 20:54 / 서기랑

 컴퓨터의 전체적인 소리가 나지 않는 다면 사운드 장치나 드라이버 등의 문제일 것이다.

 하지만 팟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에만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팟플레이어의 설정이나 코덱과 관련된 문제일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설정을 확인해보고 문제가 되는 설정을 변경하거나 코덱을 다시 설치하는 등의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팟플레이어 소리 안나는 문제 해결 방법

1. 팟플레이어 설정 초기화.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다 단축키 등을 잘못 눌러 소리와 관련된 설정이 변경된 경우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환경 설정의 소리 부분에서 어떤 설정이 변경됐는지 찾아서 설정을 다시 되돌리면 되지만 어떤 설정이 변경된 것인지 찾는 것보다는 그냥 팟플레이어를 초기화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다.


 초기화 방법은 간단한데 키보드의 [F5]를 눌러 환경 설정을 실행하고 왼쪽 아랫부분에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팟플레이어 환경 설정



2. 코덱 재설치.

 팟플레이어는 설치 시 open오덱 코덱의 설치도 같이 진행할 수 있는데 해당 코덱만 설치해도 대부분의 동영상은 문제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하지만 해당 코덱에 문제가 생긴다면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open코덱을 다시 설치해 보도록 하자.

 32비트 open코덱 다운로드

 64비트 open코덱 다운로드



3. 팟플레이어 재설치.

 코덱을 재설치하더라도 여전히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팟플레이어를 재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이는 코덱을 설치하더라도 팟플레이어에서 인식을 못했거나 팟플레이어 자체가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 있기 때문이다.


 삭제는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진행하면 되며, 설치 파일은 카카오tv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카카오tv 홈페이지

카카오tv 다운로드 페이지


 설치 시에는 다음 클리너 같은 건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 코덱(openCodec) 설치를 체크하고 창을 닫으면 open코덱의 설치도 진행할 수 있다.

open코덱 설치


그 외.

 컴퓨터의 사운드 장치나 드라이버와 관련된 문제가 아니라면 위 방법으로 기본적인 문제들은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간혹 동영상에 따라서 특정 코덱이 필요한 경우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 해당 동영상에서 필요로 하는 코덱을 찾아 설치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