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일 만드는 방법

2020. 3. 21. 22:26 / 서기랑

 카카오메일은 2019년 11월 5일 오픈한 메일 서비스로 카카오톡 앱의 메일 메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메일을 보내거나 확인하기 위한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메일과 관련된 알람은 카카오톡 알람으로 오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꽤나 편리한 메일 시스템이 될 수도 있는데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을 통해서 만들 수 있다.

 (카카오톡 앱 8.6.0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메일 만드는 방법

1. 앱에서 메일 만들기.

 우선 카카오톡 하단의 ...을 클릭하여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한 뒤 메일 만들기를 터치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


2. 계정 통합 및 콘 획득.

 카카오메일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넘기면 메일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제일 하단의 카카오메일 만들기 버튼이 비활성화가 되어있을 것이다.

 이는 카카오메일을 만들려면 먼저 계정을 통합과 10콘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미 계정 통합과 10콘이 있다면 버튼은 활성화되어있을 것이다.)

카카오메일 만들기 페이지


 계정 통합은 버튼을 터치하고 내용 확인 후 계정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간단하게 통합이 가능한데 약관은 필수가 아닌 선택 약관도 있으니 전체 동의보다는 확인해보고 선택 약관은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다음의 경우 계정 통합 시 다음 메일 사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다음 메일을 주로 사용한다면 통합은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카카오 계정 통합 과정


 카카오 콘의 경우에는 계정 통합을 완료했다면 30콘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계정 통합을 하지 않더라도 콘 페이지에 최초 진입 시 10콘을 주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지 않을까 한다.

카카오콘


3. 카카오메일 만들기 버튼.

 계정 통합과 콘이 10개 이상 있다면 화면을 새로고침 해보자.

 카카오메일 만들기 버튼이 활성화될 것이며 이를 터치하여 넘어가면 된다.

메일 만들기


4. 메일 아이디 입력 생성.

 이제 카카오메일로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하도록 하자.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 계정과는 다른 아이디를 입력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디의 중복이 없다면 10콘이 차감되면서 카카오 메일이 생성된다.

 이후 대표 메일 설정 후 카카오 메일을 시작하면 된다.

메일 아이디 생성 및 대표 이메일 설정


그 외.

 생성된 카카오메일은 처음 만들 때처럼 더보기 화면에서 카카오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알람 등의 환경설정도 여기서 가능하다.


 또한 기본적으로 메일을 수신하거나 송신한 메일을 상대방이 수신하게 되면 카카오톡 친구 조르디가 카톡으로 알람을 보내주게 되기 때문에 메일 송수신과 관련하여 확인은 쉬운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