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블로그 이동 메뉴 숨기기

2020. 3. 14. 21:32 / 서기랑

 네이버 카페에 가입한 경우 카페에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았을 때 카페 회원들은 아이디를 클릭하여 블로그로 이동이란 메뉴를 통해 내 블로그로 이동을 할 수 있다.


 이는 카페 가입 시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부분으로 딱히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거나 공개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개인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잘 모르는 사람이 내 블로그를 보는 것이 별로 탐탁지 않다면 프로필 설정을 변경하여 블로그 보기 메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 이동 메뉴 숨기기

1. 프로필 설정.

 블로그 이동 메뉴를 숨기고 싶은 카페에 접속하도록 하자.

 그다음 왼쪽 메뉴의 상단에 있는 나의 활동 탭으로 이동한 뒤 자신의 프로필 사진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혹은 EDIT)을 클릭하여 프로필 설정 메뉴를 열도록 하자.

카페 프로필 설정


2. 내 블로그 보기 비허용.

 프로필 설정 창이 나타나면 하단 부분에 있는 내 블로그 보기 부분에서 비허용 부분에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내 블로그 보기


그 외.

 블로그를 보여주고 싶지 않다면 아예 비공개 설정을 해도 되지만 단순히 특정 카페에서만 자신의 블로그를 숨기고 싶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이렇게 설정을 하더라도 카페 운영진에게는 블로그가 보일 수 있다고 하니 애초에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를 분리하고 싶다면 카페 가입 용도의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