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장 번호 모를 때 택배 조회 방법

2020. 2. 24. 23:48 / 서기랑

 운송장 번호는 보통 택배를 주문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문자나 카톡 같은 메신저로도 발송되는 경우가 많아 확인하기는 어렵지 않다.


 하지만 간혹 비회원 주문을 했는데 주문한 사이트가 기억이 나지 않거나 문자나 메신저로도 택배와 관련된 내용을 받지 못했다면 운송장 번호를 모르기 때문에 택배를 어떻게 조회해야 할지 막막할 수도 있는데 운송장 번호를 몰라도 주문한 전화번호만 있다면 택배 조회는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다.


운송장 번호 모를 때 택배 조회 방법

1. 로지아이 사이트.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면 로지아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로지아이는 택배 포털 사이트로 회원가입이 필요하긴 하지만 운송장 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으로 택배 조회가 가능하다.

 로지아이 바로가기


 다만 모든 택배 회사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편의점택배, 일양택배, 천일택배, 대신택배, 합동택배, DHL, 로지아이택배가 가능하다고 한다.


 참고로 로지아이는 택배파인더라는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2. 배송지키미 앱.

 스마트폰에서는 운송장 번호를 모를 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위에서 언급한 택배파인더라는 앱을 사용해도 좋지만 스마트폰으로 확인을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배송지키미라는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송지키미는 휴대폰 번호를 연동하면 송장번호를 찾아 앱에 자동으로 등록해주고, 조회 확인이 가능한 택배회사도 45개로 상당히 많은 데다가 택배회사를 선택할 필요 없이 통합으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지원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 안드로이드 버전 페이지 링크

- 아이폰 버전 페이지 링크


그 외.

 요즘에는 웬만하면 문자나 메신저로 택배회사와 운송장 번호가 오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라면 굳이 확인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택배를 많이 보내고 받아야 하는 업무를 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종류의 사이트나 앱의 사용이 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