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20년 2월 무료 게임 소식

2020. 1. 30. 23:16 / 서기랑

 2020년 2월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배포되는 게임은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 The Sims™4, Firewall Zero Hour이며 테마 등의 추가 컨텐츠는 없다.

 (기간은 2월 4일부터 3월 2일까지)


 게임 제목만 봐도 바이오쇼크에 심즈 그리고 VR 게임인 Firewall Zero Hour까지 대작 게임 두 가지에 VR 게임이라니 단순히 구성만 본다면 이번 달은 PSN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무료로 배포하는 게임의 구성이 상당히 좋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바이오쇼크와 심즈는 영문판이며 Firewall Zero Hour는 VR게 임이니 만큼 당연히 PS VR과 조금 더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추가로 에임 컨트롤러까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의 반응 부정적일 수밖에 없는데 그나마 게임 자체는 바이오쇼크와 심즈와 더불어 Firewall Zero Hour까지 모두 평가가 좋기 때문에 영어에 익숙하여 언어의 압박이 없고 주변 기기가 충분히 준비되어 있다면 충분히 이득이 달이 되지 않을까 한다.

 (VR 게임이야 그렇다 치지만 여건이 된다면 바이오쇼크와 심즈는 컴퓨터로 즐기는 것이 편하다.)


PS Plus 2020년 2월 무료 게임 소식

- 무료 게임(2월 4일 ~ 3월 2일)

[PS4] 바이오쇼크 : 더 컬렉션 - 영어판

[PS4] The Sims4 - 영어판

[PS4] Firewall Zero Hour(파이어월 제로 아워) - 한글판



PS4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바이오쇼크 : 더 컬렉션 - 영어판

 1080p로 리마스터된 바이오쇼크 시리즈(바이오쇼크, 바이어쇼크2, 바이어쇼크 인피니티)를 모아놓은 타이틀이다.

 FPS 게임이면서도 심오하고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도 유명한 게임으로 시리즈 모두가 명작이라고 불 수 있다.


 다만 호불호는 조금 갈리는 편이며 스토리가 중요함에도 PS4에 발매된 컬렉션은 한글이 아니기 때문에 여건이 된다면 컴퓨터를 통해서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PS4] The Sims4 - 영어판

 가상의 공간에 건물과 심(캐릭터)을 만들어 심의 인생을 즐기는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뭐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게임으로 취향만 맞는다면 아주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위의 바이오쇼크와 마찬가지로 이번 배포되는 심즈도 영문판이며 컴퓨터의 경우 여러 가지 모드를 설치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역시나 여건이 된다면 컴퓨터를 통해서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심을 만들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괴롭히고 죽이고 있다면? 정상이다.)


[PS4] Firewall Zero Hour(파이어월 제로 아워) - 한글

 VR FPS게임으로 팀과 함께 데이터를 보호하거나 탈취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다만 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에임 컨트롤러까지 있는 것이 좋으며 싱글보다는 멀티 위주의 게임인 만큼 매칭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게임의 재미가 결정되기도 한다.

 (보이스 채팅에 외국인이 솰라솰라 거리기도 한다.)


 그나마 한글판이라는 점과 게임 자체의 재미는 크게 문제 될만한 점이 없어 FPS게임을 좋아하고 PS VR과 에임 컨트롤러가 있다면 추천할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없다면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