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20년 1월 무료 게임 소식

2020. 1. 2. 23:08 / 서기랑

 2020년 새해 첫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1월 8일부터 2월 3일까지이며 배포되는 게임은 UNCHARTED: The Nathan Drake Collection™PlayStation®Hits, Goat Simulator, 쿠니오군: 더 월드 클래식 컬렉션이다.


 우선 NCHARTED: The Nathan Drake Collection™PlayStation®Hits, 간단하게 줄여서 언차티드 컬렉션은 PS3로 발매됐던 1, 2, 3편의 리마스터판을 모아놓은 타이틀이라고 보면 되는데 라스트 오브 어스로 유명한 너티독의 작품이니 만큼 재미는 어느 정도 보장되니 아직 플레이해보지 않았다면 이번에 플레이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언차티드 자체도 유명하니 들어본 사람은 많을 것이다.)


 그다음 염소 시뮬레이터(Goat Simulator)는 플레이어가 염소가 돼서 모든 것을 파괴(!?)하는 게임으로 재미는... 흠...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이런 게임도 있구나 정도로 플레이해보면 어떨까 한다.

 (그래도 컬트적인 인기로 판매량도 상당했었다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쿠니오군: 더 월드 클래식 컬렉션이다.

 패미컴으로 즐겼던 쿠니오 시리즈를 하나로 모은 타이틀이라고 보면 되는데 어렸을 적 패미컴으로 했었던 쿠니오 시리즈를 PS4로 즐길 수 있다는 점 하나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타이틀이 아닐까 하는데 사실 돈 주고 사기는 아까워도 이런 게임이 무료라면 개인적으로는 대환영이다.


PS Plus 2020년 1월 무료 게임 & 특별 컨텐츠

- 무료 게임(1월 8일 ~ 2월 3일)

[PS4] NCHARTED: The Nathan Drake Collection™PlayStation®Hits - 한글판

[PS4] Goat Simulator - 한글판

[PS4] 쿠니오군: 더 월드 클래식 컬렉션 - 영어판, 일어판(게임 선택 메뉴는 한글)


- 특별 컨텐츠

[PS4] "PlayStation®과의 동행" Ai-chan 다이내믹 테마

 PS Plus 2020년 1월 무료 게임

PS4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NCHARTED: The Nathan Drake Collection™PlayStation®Hits

 언차티드 관련 리뷰는 예전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해당 글을 참고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한다.

관련 글 링크

 

 [게임/리뷰] - [PS4] 언차티드 콜렉션 간단 리뷰(더 네이선 드레이크 콜렉션)


언차티드


[PS4] Goat Simulator - 한글판

 제목 그대로 염소가 되는 게임이다.

 다만 단순히 염소의 삶을 체험한다기보다는 돌아다니면서 이곳저곳에서 깽판(?)을 치는 게임이라고 보면 되는데 장난으로 만든 게임에 컬트적인 인기와 반응 때문에 발매한 게임이니 만큼 게임의 스토리나 완성도 등을 생각하기보다는 단순히 병맛(?)스러운 느낌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염소 시뮬레이터


[PS4] 쿠니오군: 더 월드 클래식 컬렉션 - 영어판, 일어판(게임 선택 메뉴는 한글)

 쿠니오나 리키가 나오는 열혈시리즈라고 하면 이젠 아재(?)가 되어버린 게이머들에게는 추억의 게임이 아닐까 한다.

 해당 게임은 패미컴판 열혈시리즈 18개를 모아놓은 타이틀로 일반적인 오프라인 플레이 외에도 온라인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패미컴 시절에는 하기 힘들었던 4인 플레이도 온라인을 통해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열혈 쿠니오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