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추가 기능 오류 해결 방법

2019. 12. 24. 23:14 / 서기랑

 엑셀의 추가 기능은 엑셀에 없는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다양한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추가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도 많은데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 오류도 있지만 해결이 안 된다면 최후에는 엑셀을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다.


엑셀 추가 기능 오류 해결 방법

1. 추가 기능 로드 실패.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 유형으로 기존에 추가했던 기능의 원본 파일 위치가 달라졌거나 삭제된 경우 발생하는 오류다.

 따라서 원본 파일을 제자리로 돌려놓거나 추가했던 기능을 삭제한 뒤 다시 추가하는 것으로 오류 해결이 가능하다.

 (추가 기능의 설정은 '파일 - 옵션 - 추가 기능'에서 할 수 있다.)

엑셀 추가 기능


2. 숨겨진 모듈 컴파일 오류.

 설치하려는 추가 기능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엑셀의 버전과 호환이 불가능한 경우에 오류가 발생하기도 한다.

 보통 2003에서 2007로 넘어가는 경우나 32비트와 64비트에 따라서 발생하며 이 경우에는 다른 추가 기능을 구하거나 엑셀의 버전을 맞춰야 한다.

 (추가 기능이 VB파일이라면 직접 코드를 수정해도 된다.)

컴파일 오류


3. 런타임 관련 오류.

 상당히 골치 아픈 오류 유형으로 문제가 되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며 엑셀을 다시 설치하는 것이 최고의 해결 방법인 경우도 있다.


- 파일 오류.

 추가 기능의 원본 파일 자체가 문제인 경우 발생한다.

 이 경우에는 정상적인 파일을 구해다가 다시 추가하면 해결된다.


- 닷넷 관련 오류.

 설치한 추가 기능이 닷넷을 사용하는 경우 필요한 닷넷 버전보다 윈도우에 설치된 닷넷 버전이 낮은 경우 오류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닷넷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닷넷 다운로드 페이지


- 엑셀 버전 관련.

 위 2번과 비슷한 이유로 발생하기도 한다.

 해결 방법도 비슷한데 다른 추가 기능을 구하거나 엑셀의 버전을 맞추는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