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추가 기능 제거 방법

2019. 12. 23. 22:58 / 서기랑

 엑셀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외에도 추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작성하거나 별도의 프로그램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렇게 추가한 기능은 엑셀을 처음 실행할 때 로드를 하면서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되는데 추가 기능이 많아지면 엑셀이 점점 느려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추가 기능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다.


엑셀 추가 기능 제거 방법

1. 옵션.

 추가 기능은 제거하는 등의 설정을 위해서는 우선 엑셀의 실행해야 한다.

 엑셀의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 한 뒤 왼쪽 메뉴에서 옵션을 찾아 실행하도록 하자.


2. 추가 기능.

 옵션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 중 아랫부분에 있는 추가 기능을 클릭.


3. 추가 기능 제거.

 추가 기능은 크게 excel 추가 기능과 COM 추가 기능이 있는데 삭제 방법은 조금 다르다.


- COM 추가 기능 제거.

 하단의 관리 부분을 COM 추가 기능으로 선택 한 뒤 이동 버튼을 클릭.


 COM 추가 기능의 목록이 나타나면 제거하고 싶은 추가 기능을 선택한 뒤 오른쪽에 있는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excel 추가 기능 제거.

 마찬가지로 하단의 관리 부분을 excel 추가 기능으로 선택 한 뒤 이동 버튼을 클릭.


 역시나 추가 기능 몰록이 나타날 것이다.

 다만 excel 추가 기능 목록에는 제거 버튼이 보이지 않는데 이를 제거하려면 먼저 추가 기능의 원본 파일을 삭제해야 한다.

 해당 창은 놔둔 상태에서 원본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한 뒤 원본 파일을 삭제하도록 하자.


 파일을 삭제했다면 다시 추가 기능 창으로 돌아와 해당 추가 기능을 체크하거나 혹은 체크해제를 하면 원본 파일을 찾을 수 없으니 목록에서 제거할 것인지를 물어보는데 여기서 예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기능을 제거할 수 있다.


그 외.

 사용하지 않는 추가 기능이라면 제거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사용하는 추가 기능이라면 삭제하는 것보다는 COM이나 excel 추가 기능 창에서 해당 추가 기능의 체크를 해제하여 비활성화를 해두고 필요한 경우에 체크로 활성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