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호환 모드 설정 해제 방법

2019. 11. 22. 23:57 / 서기랑

엑셀 파일을 열어보니 호환 모드로 열리는 경우가 있다.

 이는 2003 버전 이하의 엑셀 파일을(xls파일) 2007 이상 버전의 엑셀에서 열게 된 경우 호환 모드로 열리는 것인데 단순히 엑셀을 보는 것에는 문제 될 것은 없지만 엑셀을 수정하면서 2007 이상 버전에서 추가된 새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된다.

 때문에 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호환 모드의 설정을 해제해야 하는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엑셀 호환 모드 설정 해제 방법

1. 파일 변환

 호환 모드가 나타나는 것은 2003 버전 이하의 엑셀 파일인 xls파일을 2007 이상 버전의 엑셀에서 열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버전이 낮은 xls파일을 버전이 높은 엑셀 통합 문서 파일인 xlsx로 변환하게 되면 호환 모드의 설정을 해제할 수 있는데 변환은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 - 정보'로 이동한 뒤 변환을 클릭하면 할 수 있다.

엑셀 파일 변환


 다만 변환은 말 그대로 원본 파일인 xls파일을 엑셀 통합 문서 파일인 xlsx파일로 변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변환으로 인해 레이아웃의 변경 등의 문제가 생겨도 복구는 불가능하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외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높은 버전으로 다시 저장하는 방법도 있다.

 이 방법은 원본 파일을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변환보다는 조금 더 안전한 방법이 아닐까 하는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상단의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 뒤 저장 창이 나타나면 파일 형식을 'Excel 통합 문서'로 변경한뒤 저장하면 된다.

통합 문서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