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 영역 꽉 차게 설정하는 방법

2019. 11. 21. 23:58 / 서기랑

 다른 문서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엑셀의 영역은 모두 표로 되어있어 인쇄할 용지의 사이즈에 맞춰 문서를 작성하기란 쉬운 편이 아니다.

 때문에 엑셀에서 인쇄를 할 때는 어느 정도 용지 사이즈에 맞춰 문서를 작성 한 뒤 인쇄 영역을 설정하는 작업을 통해 용지 사이즈를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 엑셀 문서의 양에 상관없이 용지에 맞게 꽉 차게 인쇄를 하고 싶다면 바로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엑셀 인쇄 영역 꽉 차게 설정하는 방법

1. 인쇄 옵션 설정.

 인쇄 화면에서의 설정만으로도 어느 정도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우선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인쇄' 혹은 키보드의 [Ctrl + P]를 눌러 인쇄 화면으로 이동한 뒤 왼쪽 가장 아래의 메뉴를 열어보도록 하자.

엑셀 인쇄


 해당 메뉴에 따라서 실제 크기 그대로 인쇄하거나 용지를 시트나 행 또는 열에 맞게 설정하여 인쇄를 할 수 있다.

(문서의 내용이 많다면 글씨 크기가 너무 작아 보기 힘들 수 있으니 오른쪽의 미리보기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현재 설정된 용지 : 신제 크기 인쇄

-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 시트를 용지에 맞춰서 인쇄

- 한 페이지에 모든 열 맞추기 : 문서 폭에 맞춰서 인쇄

- 한 페이지에 모든 행 맞추기 : 문서 높이에 맞춰서 인쇄

- 사용자 지정 배율 옵션 : 사용자가 문서의 비율을 %로 지정할 수 있다.

인쇄 영역 설정


 이 부분만 알고 있어도 엑셀에서 인쇄로 고민할 일은 많이 줄어들 것이다.


2.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인쇄 옵션에서 인쇄 영역을 설정하는 방법 외에도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통해 인쇄 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드래그를 통해 영역을 직접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시트나 행 열이 아니라 특정 셀까지의 인쇄가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좋다.

 (인쇄 화면에서 선택 영역 인쇄와 비슷하다.)


 엑셀 상단 메뉴에서 '보기 -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보기 페이지 나누기


 페이지 영역이 파란 네모 박스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 해당 박스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으로 페이지의 인쇄 영역을 조절할 수 있다.

페이지 영역 직접 설정


그 외.

 인쇄 영역을 용지에 꽉 차게 설정한 뒤 인쇄하게 되면 아무래도 문서의 내용이 너무 작아지거나 비율이 엉망이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때문에 인쇄를 해야 할 엑셀 문서라면 처음 작성할 때부터 어느 정도 인쇄용지의 크기에 맞게 작업한 뒤 인쇄 영역 조절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