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vbs(스크립트)

2019. 11. 6. 15:08 / 서기랑

 윈도우는 정품을 구매했더라도 설치 시에나 설치 후에 제품키를 넣지 않으면 정품인증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제품키의 보관은 꽤나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평소에 제품키를 잘 보관했다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윈도우는 한번 설치하게 되면 자주 삭제를 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나중에 제품키가 필요한 하지만 분실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이런 경우 이미 포맷을 했거나 윈도우에 이상이 생겨 안전모드로 조차 부팅이 안 되는 상황이라면 확인이 힘들겠지만 현재 윈도우가 정상정으로 구동이 되는 상황이라면 윈도우에서 직접 제품키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제품키를 분실하였다면 나중을 생각하여 미리 제품키를 확인하고 따로 백업해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참고로 윈도우 xp, 비스타 7, 8의 제품키도 비슷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1. 스크립트 다운로드.

 제품키를 확인하는 방법은 cmd의 명령어나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등 몇 가지가 있지만 안전하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우의 내장 스크립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우선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는 vbs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 윈도우 7, 비스타, xp 제품키 확인 스크립트

get-win7-productkey.vbs


- 윈도우 10, 8, 7 제품키 확인 스크립트

win10.vbs


2. 제품키 확인.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바로 실행해 보도록 하자.

 윈도우의 제품키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스샷을 찍어 매일로 보내 두면 좋지 않을까 한다.)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그 외.

 참고로 윈도우의 구매 방법이나 버전에 따라 제품키가 확인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며 해당 스크립트는 아래의 출처의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놓은 것이니 파일의 다운로드가 의심된다면 먼저 내용을 확인해 보고 직접 만들어서 사용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관련 글 링크

 

 How to view your product key in Windows 10, Windows 8 and Windows 7

 VBS Script to get the Windows(R) 7 Product Key from a PC's regi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