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9년 10월 무료 게임 소식

2019. 9. 30. 08:30 / 서기랑

 2019년 10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10월 2일부터 11월 5일까지이며 배포되는 게임은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The Last of Us™Remastered)와 MLB The Show™2019이다.


 이번 달도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무료 배포 게임의 구성이 괜찮은데 먼저 라스트 오브 어스는 발매된지는 조금 지났지만 PS3의 최고의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게임이며 PS4로 리마스터됐음에도 여전히 명작 게임하면 입에 오르내리는 게임으로 플스4를 처음 구매할 때 어떤 게임을 살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되는 게임 중 하나다.


 MLB 더 쇼 2019는 한글판이 아닌 것은 아쉽지만 흔하지 않은 스포츠 야구 장르의 게임으로 평가도 나쁘지 않고 다른 스포츠 게임처럼 구단운영이나 선수를 직접만들어 플레이 하는등의 모드가 있어 MLB의 팬이라면 충분히 즐겨볼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이 외에도 이번 달 PSN 회원 한정으로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는 테마 일러스트 콘텐츠 수상작인 빛나는 여행 테마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한다.


PS Plus 2019년 10월 무료 게임 & 특별 컨텐츠

- 무료 게임 (10월 2일 ~ 11월 5일)

[PS4] The Last of Us™Remastered - 한글판

[PS4[ MLB The Show™2019 - 한글판


- 특별 컨텐츠

[PS4] PlayStation®Plus 할로윈 다이나믹 테마

[PS4] 2019년 9월 & 10월 PlayStation®Plus 회원 한정 토로 테마

[PS4]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 PS Plus 가입자 특전 테마

PS4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The Last of Us™Remastered - 한글판

 언차티드 시리즈를 만든 너티독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원작은 2013년인 PS3의 황혼기에 발매되었으며 리마스터는 2014년에 발매되었다.


 원작은 GTA5,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등 명작들이 넘쳐나던 2013년에 명작들을 제치고 최다 득표 GOTY를 받은 게임이며 GOTY 외에도 게임 관련 상이란 상은 거의 다 싹쓸이, 메타크리틱 같은 각종 게임 평점에서도 만점이나 만점과 가까운 평가를 받은 게임으로 게임 좀 한다 하면 모르는 사람을 찾는 것이 더 힘들 정도의 명작 게임으로 리마스터판은 원작 발매 후 얼마 안돼서 발매되었기 때문에 큰 변화는 없지만 원작이 워낙 명작이다 보니 평은 굉장히 좋다.


 지금 봐도 상당히 좋은 그래픽에, 몰입도 높은 스토리, 성우들의 연기력도 좋으며 단점은 거의 없고, 장점만 굉장히 많은 게임이 아닐까 하는데 다만 스토리 진행형 게임이다 보니 스토리에 대한 자유도는 없으며(맵을 클리어하는 방법 등의 자유도는 있다.) 멀티 엔딩 역시 존재하지 않아 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을 수는 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