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채팅방 배경화면 변경 방법

2019. 9. 13. 22:43 / 서기랑

 카카오톡은 채팅방의 배경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색이나 일러스트, 사진 등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어차피 카톡의 핵심은 채팅이기 때문에 채팅만 한다면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지만 심심한 채팅방 배경이 지겹거나 변화를 위해 혹은 채팅방 별로 구분을 위해서라면 배경화면을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변경은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메뉴가 약간 다르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하기 때문에 아이폰도 어렵지 않게 변경이 가능하지 않을까 한다.)


카톡 채팅방 배경화면 변경 방법

1. 더보기 설정.

 카톡을 실행한 뒤 아래쪽에 있는 점 세 개를 터치하여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한 뒤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여 설정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카톡 더보기


2. 화면.

 더보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메뉴에서 '화면'을 찾아 터치.

 (테마를 사용하고 있다면 배경화면은 변경되지 않으니 먼저 기본 테마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

메뉴에서 화면 선택


3. 배경화면.

 화면에서는 당연히 '배경화면'을 터치하면 된다.

배경화면


4. 배경화면 변경 선택.

 이제 여기서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하여 변경하면 된다.

색상 일러스트 앨범 배경


- 색상 배경

 말 그대로 아무 그림 없이 색상만 있는 배경으로 기존의 배경에서 색상만 변경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색상배경


- 일러스트 배경

 카톡에서 제공하는 일러스트를 배경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일러스트 배경


- 앨범에서 사진 선택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그림이나 사진을 배경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사진 선택


 참고로 여기서 배경화면을 변경하면 기본 배경으로 설정되어있던 채팅방의 배경은 모두 변경된다고 보면 되는데 개별로 변경했던 채팅방의 배경은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모두 적용하고 싶다면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기'를 터치해야 한다.


그 외. 채팅방 배경화면 개별 변경.

 위에서 변경하는 채팅방의 배경화면은 전체적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각 채팅방마다 개별로 배경을 변경하고 싶다면 채팅방에 들어가서 상단의 三으로 메뉴를 열고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터치.

개별 적용


 그다음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을 터치하면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면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배경화면을 변경하면 된다.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