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k host window 중지 오류 해결 방법

2019. 9. 12. 22:31 / 서기랑

 Task Host Windows

 '작업 호스트가 백그라운드 작업을 중지하고 있습니다.'


 윈도우를 종료하려고 하는데 위와 같은 오류가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윈도우가 바로 종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프로그램의 충돌이나 윈도우 파일의 손상, 보안 업데이트와의 문제 등으로 다양한데 이 때문에 해결을 위해 조치해야 하는 방법도 몇 가지가 있다.


task host window 중지 오류 문제 해결 방법

1. 작업 스케줄러 종료.

 해당 오류가 발생한다고 해도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다면 그냥 해당 작업 호스트가 처음부터 실행되지 않게 작업 스케줄러의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다.


 작업 스케줄러는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열고 'control schedtasks'를 입력하면 실행이 가능하다.


 그다음 왼쪽의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에서 'Microsoft -> Windows -> Wininet'로 이동한 뒤, 'Cache Task'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일단 당장 종료부터 하려면 '끝'을 먼저 클릭하도록 하자.)


2. 핫픽스 설치.

 윈도우7이나 윈도우 서버 2008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핫픽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도 있다.

 아래의 링크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된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꾸준히 했다면 이미 핫픽스와 관련된 업데이트도 됐을 것이다.)

 핫픽스 다운로드 페이지


3. 시스템 파일 복구.

 윈도우 업데이트를 빠짐없이 다했음에도 해당 오류가 발생했다면 윈도우 관련 파일이 손상됐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다.

 복구 방법은 cmd를 관라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하는 것으로 진행할 수 있다.

- 명령어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fc /scannow


 위 설명이 부족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윈도우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

 수동으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



그 외.

 위의 방법 외에도 최대 절전모드와 관련하여 설정을 하는 것으로도 해결됐다는 경우도 있으며 프로그램과의 충돌 때문에 특정 시점으로 복원하여 해결됐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