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2019. 9. 11. 23:43 / 서기랑

 당연한 얘기지만 pdf의 내용이 많을수록 파일 용량은 커진다.

 하지만 간혹 납득이 안될 정도로 파일 용량이 상당히 큰 경우도 있는데 용량이 크다고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용량이 크다 보면 상대적으로 pdf파일을 열었을 때의 속도도 느리고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이런저런 제약사항이 발생할 수도 있다.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1. 사이트 접속.

 방법은 크게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줄이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를 통해 줄이는 방법이 있는데 두 방법 다 pdf를 압축하는 형태로 용량을 줄이기 때문에 중요한 pdf파일이 아닌 이상에는 사용하기 간단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좋을 것이다.

 (각각 장단점이 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allinpdf 바로가기


2. pdf 압축.

 사이트에 접속하면 pdf와 관련된 다양한 메뉴가 보일 것이다.

 여기서는 pdf의 용량을 줄여야 하니 pdf압축 부분을 클릭하도록 하자.

pdf 압축


3. pdf 파일 업로드.

 용량을 줄이고 싶은 pdf파일을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부분에 끌어다 놓도록 하자.

 (해당 부분을 클릭하여 탐색기에서 선택해도 된다.)

드래그 앤 드롭


4.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업로드하고 잠시 기다리면 용량을 줄이는 작업이 완료되고 pdf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난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용량이 줄어든 pdf파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pdf 다운로드


그 외.

 인터넷에서 pdf파일 작업을 하는 것은 아무래도 업로드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보안상 걱정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아주 중요한 pdf파일이라면 그냥 속 편하게 알pdf나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용량을 줄여야 하는 pdf파일의 수가 많거나 인터넷 사이트의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에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