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플러그인 삭제 방법

2019. 9. 7. 15:59 / 서기랑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 보면 확장 기능의 플러그인이 말썽을 부리는 경우가 있다.

 보통 업데이트 이후 그전에 사용하던 플러그인이 삭제가 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플러그인을 삭제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플러그인의 삭제는 순서대로 시도를 해야지만 문제없이 삭제가 가능하다.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삭제 방법

1. 프로그램 및 기능.

 가장 먼저 확인해볼 것은 프로그램 및 기능(추가/제거)에 플러그인이 있는지의 여부이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플러그인이 있다면 삭제해주면 된다.

제어판 모든 항목


2. 부가기능 관리자.

 프로그램 및 기능에 삭제하려는 플러그인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은 부가기능 관리자에서 플러그인이 삭제가 되는지 확인해 보자.

 파이어폭스의 상단 오른쪽에 있는 三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부가기능 관리자를 실행하도록 하자.

 (단축키는 [Ctrl + Shift + A이며 주소창에 about:addons를 입력해도 된다.)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


3. 플러그인 탭.

 부가기능 관리자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의 플러그인 탭으로 이동한 다음 삭제를 원하는 플러그인을 찾아 오른쪽의 점 세 개로 메뉴를 열고 삭제를 하도록 하자.

플러그인 탭


4. 플러그인 정보 화면.

 부가기능 관리자 화면에서 삭제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직접 폴더를 찾아가서 삭제를 해야 한다.

 삭제를 위해서는 플러그인이 어떤 경로에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하니 우선 파이어폭스의 주소창에 about:plugins를 입력하여 설치한 플러그인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주소 입력


5. 탐색기에서 직접 삭제.

 설치한 플러그인의 정보를 보면 플러그인의 설치 경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탐색기에서 해당 경로로 이동하여 폴더를 삭제하는 것으로 파이어폭스의 플러그인을 직접 삭제할 수 있을 것이다.

경로 직접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