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9년 9월 무료 게임 소식

2019. 8. 30. 01:00 / 서기랑

 2019년 9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9월 4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며 배포되는 게임은 Batman™ Arkham Knight와 Darksiders3이다.


 이번 달은 배포되는 두 게임 모두 인지도가 있는 굵직한 작품이면서 무려 한글판이기 때문에 다른 달과 비교를 해봐도 상당히 좋지 않을까 하는데 먼저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경우 2015년 고티를 수상한 작품인 만큼 평가도 나쁘지 않으며, 재미도 어느 정도 보장된다고 볼 수 있으며 다음으로 다크사이더스3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작년 11월에 발매하여 이제 반년 정도 밖에 안 지난 따끈따끈한 게임이다.


PS Plus 2019년 9월 무료 게임 & 특별 컨텐츠

- 무료 게임 (9월 4일 ~ 10월 1일)

[PS4] Batman™ Arkham Knight - 한글판

[PS4[ Darksiders3 - 한글판


- 특별 컨텐츠

[PS4] 2019년 9월 & 10월 PlayStation®Plus 회원 한정 토로 테마

[PS4]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 PS Plus 가입자 특전 테마


PS4 배포 관련 게임 간단 리뷰

[PS4] Batman™ Arkham Knight - 한글판

 배트맨 아캄 트릴로지의 마지막 작품으로 2015년도 고티 수상(4개)작이다.

 고티가 절대적인 건 아니지만 어쨌든 아캄 트릴로지에 고티 수상이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기대할만한 게임이 아닐까 하는데 발매된 지 몇 년이 지났지만 지금 봐도 여전히 좋은 그래픽과 각종 연출이나 더빙도 좋고, 게임 자체도 꽤나 재미있는 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닌데 여러 가지 단점 중에서도 이동수단인 배트 모빌을 반 강제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플레이 방식은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힌다.


[PS4[ Darksiders3 - 한글판

 다크사이더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3이니까 당연히...) 액션 RPG이나 액션 어드벤처 정도의 장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

 다만 기존의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들은 데빌 메이 크라이 같은 스타일리시 액션에 가까웠다면 3편은 다크 소울과 같은 소울류에 가까워졌다고 하는데 소울류는 호불호가 엄청나게 갈리는 장르인 데다가 그렇다고 소울류라고 보기에는 따라 했다는 느낌만 들다 보니 좋은 평가는 받지 못했다.


 그나마 장점을 꼽자면 스토리는 상당히 괜찮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시리즈를 즐긴 유저들에게는 좋겠지만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장점이라고 하기도 조금 애매하지 않을까 한다.

 (반년만에 무료 배포라니 역시나...라고 봐야 하는 건가??)